하하-스컬, ‘막걸리 유랑단’서 미니 콘서트 개최

입력 2015-11-14 08: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하-스컬, ‘막걸리 유랑단’서 미니 콘서트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와 전 세계에 한식을 홍보해 온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공동기획한 '막걸리 유랑단' 행사에서 하하와 스컬이 미니 콘서트를 개최해 전통주 홍보에 큰 역할을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3일 저녁 천안시 신부문화거리에서 간이주막을 차린 후, 2백여명의 청중과 함께 충남지역 대표 막걸리를 함께 나눠 마시며 서 교수 사회로 토크쇼 및 미니 콘서트를 진행해 큰 성황을 이뤘다.

지난해 4월 서울의 광장시장에서 시작한 '막걸리 유랑단' 행사는 각 도시별 유명 전통시장 및 관광지를 방문하여 막걸리와 전통안주를 행사 참가자들과 나눠 먹으며 각계 유명인사들과 함께 토크쇼를 벌이는 형식이다.

지금까지 '막걸리 유랑단'에는 나영석 피디, 배우 송일국, 배우 조재현, KCC 추승균 감독, 그룹 부활의 김태원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명인사들을 섭외하여 큰 화제가 됐었다.

막걸리 유랑단을 기획한 서 교수는 "막걸리 유랑단 행사는 젊은층과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문화콘텐츠와 막걸리를 결합해 기존 막걸리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소비계층을 다양화하여 막걸리 시장 활성화의 도움이 되고자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의 초대손님인 하하는 "세계 최초의 술 토크쇼 '막걸리 유랑단'을 통해 팬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너무 행복했다. 이처럼 막걸리가 우리 사회의 '소통의 아이콘'이 되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스컬은 "독일하면 맥주, 러시아하면 보드카, 일본하면 사케를 먼저 떠올리는 것 처럼 우리 막걸리가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대표 컨텐츠로 자리잡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막걸리 유랑단-전국편' 행사는 지난 3월 경기도 일산에서 시작하여 다음달 제주에서 대장정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는 국내뿐만이 아닌 세계 주요 도시에서 한류스타와 함께 '세계편' 행사도 펼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서경덕 교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