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mbn 인터뷰, 돌직구 질문에 앵커도 주눅 ‘사이다 인터뷰’

입력 2015-12-31 11: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표창원 mbn 인터뷰, 돌직구 질문에 앵커도 주눅 ‘사이다 인터뷰’

정치인으로 변신한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의 인터뷰가 화제에 올랐다.

표창원은 지난 30일 방송된 MBN ‘뉴스 BIG5’에 출연해 김형오 앵커와 1대 1 대담을 가졌다.

이날 김형오 앵커는 이날 오전 문 대표사무실에서 벌어진 인질극을 언급하며 “이 사건이 바람직하진 않지만 뼈아프게 받아들일 필요는 있다. 문대표가 뭘 잘못했나”라고 질문했다.

이에 표창원은 “정말로 이번 사건이 문 대표에 대한 문제, 책임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느냐”고 날카로운 역질문을 했다.

김 앵커가 당황하며 “저분의 이상한 행동이라고만 몰아붙이기엔…”이라고 말을 아끼자 표창원은 박근혜 대통령이 대선후보 당시 면도칼 테러를 당했던 사건을 거론하며 “그렇다면 이것은 박근혜 후보의 잘못인가”라고 다시한번 물었다.

김 앵커는 “그분은 정신이상자였다”고 반박했지만 표창원은 “이분도 정신이상이라고 나오고 있다”고 즉각 받아쳤다.

표창원은 “사람에 따라 다른가? 상황에 따라 다른가? 똑같은 경우가 아닌가?”라며 거듭 김 앵커를 몰아붙이며 질문했고 “북한의 김양건 비서가 교통사고로 사망한 것에 대해 우리 정보가 통신문으로 애도의 뜻을 표했다. 같은 나라의 상대 야당 대표가 피습 당했는데 어떤 위로나 의사표시를 했나. 우리 정부나 언론의 태도는 비정상적이다. 범죄적 공격, 정신이상자의 테러 행위에 대해서 어떻게 그럴 수 있느냐고 같이 규탄해야 한다”며 정부와 언론에 일침을 가했다.

표창원의 인터뷰는 방송 직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 공유되며 ‘논리적인 답변에 속이 시원하다’는 평을 받아 ‘사이다 인터뷰’라는 칭찬이 쏟아지고 있다.

동아닷컴 박선민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MBN 방송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