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vs 제시카…피할 수 없는 ‘3월의 빅매치’

입력 2016-03-01 0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지에서 경쟁자로. 팀을 탈퇴한 제시카와 소녀시대의 티파니, 태연, 유리가 펼칠 맞대결에 벌써부터 관심이 쏠린다.(왼쪽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동아닷컴DB

제시카, 남자친구 손잡고 상반기 음반 계획
소시, 티파니·태연·유리 솔로활동과 겹쳐

제시카와 그룹 소녀시대의 멤버들이 운명의 대결을 펼친다.

2014년 소녀시대를 탈퇴한 제시카가 최근 코리델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고 상반기 첫 솔로음반을 발표할 계획이다. 티파니를 비롯해 태연과 유리 등도 잇따라 솔로음반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에 따라 양측의 맞대결이 불가피하게 됐다.

제시카는 2014년 10월 소녀시대를 탈퇴하고 이듬해 9월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와도 전속계약을 해지했다.

개인사업과 그룹 활동을 병행하다 멤버들과 갈등한 제시카는 최근 남자친구로 알려진 타일러 권의 코리델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고 상반기 음반을 내놓을 전망이다. 이미 작년 가을부터 국내 활동을 위해 홍보대행사와 접촉하는 등 물밑에서 준비를 해온 그는 작년 연말 이후 최근까지 여러 곡을 녹음했다.

소녀시대도 3월 티파니를 시작으로 태연, 유리 등이 솔로음반을 발표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놓았다. 특히 이미 태연은 솔로가수로도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제시카와 소녀시대는 뷰티 프로그램으로도 맞대결을 벌인다. 제시카는 3월 새 단장하는 케이블채널 KBS W ‘뷰티 바이블’ 진행자로 내정됐고, 현재 세부조건 등을 논의 중이다. 소녀시대 효연은 2월부터 케이블채널 온스타일 ‘겟 잇 뷰티’ 진행자로 합류해 시청자의 ‘뷰티 멘토’로 활약하고 있다.

이 같은 경쟁의 양상에 소녀시대의 팬덤이 어떻게 움직일지 관심사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