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고 닦으면 끝! 車유리막 코팅 종결자

입력 2016-03-10 16: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봄맞이 차량관리의 핵심은 차량 대청소와 새단장이다. 겨울철 눈비를 달렸던 자동차는 오염 덩어리다. 가급적 전문 세차장에서 구석구석 세심하게 세차하고, 먼지 등의 이물질로 오염된 하체는 고압세차로 깨끗하게 씻어내는 게 좋다.

이렇게 차량 외관을 깨끗이 물 세척한 후엔 자동차용 왁스로 코팅 작업을 하는 것을 전문가들은 추천한다. 왁스 코팅의 효과로 봄의 불청객인 산성비, 황사로 인한 차량 도장막의 손상을 최대한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프리미엄 M3로 시공한 BMW520D


하지만 전문업체에서 유리막 코팅을 시공할 경우 중형차 기준 40만원 안팎이란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어 망설이게 되곤 한다. 요즘 들어서는 이 같은 비용 부담 없이 저렴한 가격에 간편하고 효과가 높은 개인 시공 제품이 선호되는 추세다. 생활건강 전문업체 ㈜고려생활건강(대표이사 박충식)에서 소개하는 차량용 유리막 코팅 ‘M3’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M3는 스프레이 형태의 왁스를 분무하면서 동시에 다른 한 손으로 골고루 닦아 주기만 하면 깔끔하게 유리막 코팅이 완성된다. 시공을 하는 데 별도의 기술이 필요 없다. 뛰어난 발수성과 내침수성으로 산성비와 자외선, 염분 등으로부터 차체 도장이 산화, 부식, 탈색 되는 것을 막아준다.

M3를 뿌려 형성된 유리막 코팅은 차량 스크래치가 발생하는 정도와 깊이를 감경시켜 준다. 신차 같은 선명한 광택을 유지해 가벼운 세차만으로 완벽한 세차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이미 정비소에서 시공한 유리막 코팅을 했다면 이를 관리하는 데도 M3를 사용할 수 있다.

유리막 코팅 작업시 가장 중요한 것은 차량 도장면에서 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하는 일이다. 찌든 때나 생활 스크래치 부위는 더욱 고르게 펴 발라야 한다. 사용 전 물세차를 하거나 먼지를 깨끗이 닦아낸다. 그늘진 곳에서 한 손으로 분사하면서 동시에 마른수건으로 골고루 닦아준다.

고려생활건강(www.korcare.co.kr)은 380ml 2개들이 M3 제품을 정가 3만8000원에서 할인된 2만9000원에 판매 중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1688-3783으로 하면 된다.

정리=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유리막 코팅제 M3 자세히 보러가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