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후’ 4인방 인터뷰②] 송혜교·김지원이 말하는 송중기와 진구

입력 2016-03-16 18: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방송 3회만에 시청률 20%대를 돌파하더니 지난주에는 시청률 28.5%(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열풍을 넘어 신드롬이라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니다. 16일 강남구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선 송중기, 송혜교, 진구, 김지원이 참석한 가운데 드라마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송중기와 송혜교는 '태양의 후예'에서 유시진과 강모연으로 분해 극강의 설렘을 선사하고, 진구와 김지원은 서대영과 윤명주 역을 맡아 애절한 로맨스를 그려낸다. 송중기, 진구의 티격태격 브로맨스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다. 네 주연배우가 직접 전한 실제 촬영 현장 비화와 캐릭터와의 싱크로율을 들어보자.


◆ 송중기와 유시진의 싱크로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송혜교 : 80% 비슷하다. 송중기는 90% 비슷하다고 말해달라고하지만 80%정도 유사한 거 같다. (웃음) 말은 유시진이 더 잘한다. 촬영할 때 우리는 강모연과 유시진처럼 말장난을 많이 했다. 나한테 많이 지더라. 하지만 생각은 송중기가 더 깊다. 현장에서의 송중기는 신인 배우들, 스태프들까지 모두 챙긴다. 최고의 남자 상대 배우다.

송중기 : 유시진이 하는 치명적인 농담은 나와 전혀 비슷하지 않다. 하지만 유사한 부분이 있으니까 유시진 역할에 접근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유시진처럼 생각이 멋있는 군인들, 많다. 내가 있었던 부대에도 있었고 드라마 촬영 전에 특전사 교육을 받을 때도 교육관들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 김원석 작가도 실제 군인들을 많이 인터뷰 했다.


◆ (송혜교) 송중기가 더 어리다. 연하와 연기하는 소감은?

송혜교 : 감사하다. (웃음) 내 나이 또래 여배우들이 연하남과 연기를 많이 하더라. 그들의 나이차에 비하면 3살정도는 별로 차이가 안 나지 않나. 송중기가 촬영 현장에서 나를 너무 노인네 취급했다. 본인은 굉장히 어린 척 하는데 막상 대화해보면 자라온 시대가 비슷하다. 예전에 유행했던 걸 거의 다 안다.






◆ (김지원) 진구와 띠동갑 차이난다. 커플 연기하는 데 어려움은 없었나

김지원 : 없었다. 조언을 해주고 잘 이끌어 주셔서 도움을 많이 받았다. 띠동갑인데 나이에 비해 소년같다.

진구 : 아마 김지원이 나한테 맞추느라 고생을 많이 했을 것이다. 소년 같은 면 전혀 없다. (웃음) 김지원이 나이보다 생각이 깊어서 이야기가 잘 통했다. 우리는 카메라 밖에서 송송커플처럼 분위기가 통통 튀었다.

김지원 : 진구가 윤명주 역할에 메간폭스같은 섹시한 여배우를 기대했다더라. 나를 보고 꼬맹이가 와서 깜놀했다고 했다. 하지만 촬영하면서 군복이 주는 섹시함이 있었다. 진구 선배와의 치명적인멜로 분위기가 형성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하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KBS 2TV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