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빅 장동민’ 계속되는 조롱 논란… 코너 폐지도 검토

입력 2016-04-06 20: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코빅 장동민’ 논란이 되고 있는 '코미디 빅리그' 측이 장동민의 '이혼가정 조롱 논란'과 '아동 성추행 미화 관련 코너 폐지도 검토 중이다.

tvN 측은 6일 "해당 영상은 재방송 VOD에서 삭제 조치 할 계획"이라며 "코너 존폐 여부도 논의해서 조만간 결정할 방침"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관계자는 또한 "개그맨이 직접 짜는 경우도 있고 대본을 참고해 연기하는 경우도 있다"라며 "이번 사안의 경우 100% 장동민 씨 아이디어에서 나왔다고 보기는 어렵다. 제작진도 잘못을 통감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논란이 된 방송은 tvN '코미디 빅 리그' 속 '충청도의 힘'이라는 코너. 장동민은 노인들 밖에 없는 동네에 살고 있는 7살 '애늙은이' 캐릭터로 나온다.

문제가 된 지난 1일 방송에서는 한부모가정 어린이 양배차와 장동민의 대화가 그려졌다. 이 과정에서 장동민은 장난감을 자랑하는 양배차를 향해 "아버지가 양육비를 보냈나" 등의 발언을 한 것이 한부모가정 비하 논란으로 번졌다.

또한 장동민의 할머니로 분한 황제성도 "아버지가 서울에서 딴 여자랑 두 집 살림 차렸다고 소문이 돌고 있어. 저게 애비를 닮아서 여자 냄새는 기가막히게 맡네"라고 말해 논란을 키웠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장동민 개인의 의견이 아닌 극 속 상황에 의한 발언이다. 해당 발언에 대해 깊이 고민하지 못한 제작진의 잘못"이라며 "시청자에게 사과드리며 앞으로 더욱 주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