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유상무 잠정하차 ‘시탐3’, 오늘부터 본격 보릿고개

입력 2016-05-25 13: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상무 잠정하차 ‘시탐3’, 오늘부터 본격 보릿고개

tvN ‘렛츠고 시간탐험대3’(이하 ‘시간탐험대3’) 멤버들이 시즌 최초로 근현대사를 살아본다.

25일 방송 예정인 ‘시간탐험대3’ 5화에서는 1950년대의 보릿고개와 전쟁 발발 후 피난민들의 삶이 펼쳐진다. 출연진은 철저한 신분 사회인 조선시대를 벗어났다는 기쁨도 잠시, 입에 풀칠 하기도 어려웠던 보릿고개와 고된 피난길에 오르며 조선시대와는 또 다른 생고생을 경험하게 된다.

소나무의 속껍질과 밀가루를 버무린 송기떡, 솔잎을 갈아 만든 솔잎죽 등 연명하기 위해 조상들이 먹었던 음식으로 간신히 허기를 면한 시간탐험대원들은 갑자기 터진 전쟁으로 피난길에 오르게 된다. 가재도구를 리어카에 싣고 고된 피난길을 걸으며 당시의 삶이 어땠는지 느껴보게 된다는 전언.

특히 시간탐험대원들은 피난민들이 임시로 거주했던 피난촌에 입성하며 처참했던 피난민들의 삶을 생생하게 체험해보게 된다. 먹을 거리가 없어 미군에게 간신히 얻은 꿀꿀이죽에 담배꽁초, 씹던 껌 등이 들어가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출연자 전원이 이 무참한 삶 앞에서 숙연해진다.

뿐만 아니라 피난민들에게 이가 들끓어 이를 박멸하기 위해 위험한 화학물질인 DDT살포가 이루어지는 등 당시의 삶이 사실적으로 그려지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1950년대의 고된 보릿고개와 피난길의 삶은 25일 밤 11시 ‘시간탐험대3’ 5화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tv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