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마녀보감’ 호평 뒤에는 열일하는 배우들이 있다

입력 2016-05-31 13: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녀보감’의 뜨거운 호평 뒤에는 배우들의 남다른 열정이 있었다.

JTBC 금토드라마 ‘마녀보감’(魔女寶鑑)측은 31일 엄청난 집중력과 몰입도를 뽐내고 있는 배우들의 대본 열공 현장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윤시윤, 김새론, 이성재, 염정아, 곽시양, 장희진, 이이경, 도희 등 대본 삼매경에 빠져 캐릭터에 몰입하고 있는 배우들의 모습이 담겨져 있다. 이들은 촬영 틈틈이 대본을 보며 대사를 암기하는 것은 기본, 최상의 호흡을 만들어내기 위해 상대 배우와 시간이 날 때마다 대사와 동선, 리액션 등을 맞춰보며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비운의 천재 허준 역을 맡은 윤시윤은 대본 보는 모습도 한 폭의 화보 같다. 날카로운 눈매로 집중하는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땀이 송글송글 맺힌 채 대본을 보는 진지한 모습에서 남다른 열의가 느껴진다.

군 복무 이후 2년 만의 안방극장 복귀임에도 불구하고 공백기가 무색할 정도의 안정된 연기력과 한층 깊어진 감정선으로 호평을 이끌었다. 특유의 친화력으로 촬영장을 화기애애하게 만들고 있는 동시에 현장에서 대본을 손을 떼지 않을 정도로 연기에 몰입하고 있어 제작진의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다는 후문.

조선의 마녀 서리역의 김새론은 물오른 신비로운 매력과 함께 한층 깊어진 감정 연기가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장에서 김새론의 남다른 대본 사랑은 혀를 내두를 정도라고. 촬영 직전까지 대본을 꼼꼼하게 체크하며 짧은 대사, 순간적인 표정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으려 애쓰고 있다. 탐구하듯 대본을 보는 모습은 복잡 미묘한 감정을 표현하며 어엿한 여배우로 성장 중인 김새론의 진화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소격서 영(令) 최현서 역으로 극의 무게중심을 잡고 있는 이성재는 평범하게 대본을 보는 모습에서 조차 범접할 수 없는 기운과 포스가 느껴진다. 미동도 없이 진지하게 집중하는 이성재는 특유의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극을 이끌고 있다.

‘갓홍주’라 불리며 연기 포텐을 제대로 터트리고 염정아 역시 쉬는 시간 틈틈이 대본에 몰입하는 모습이다. 조현탁 감독과 이야기를 주고받는 진지한 염정아의 남다른 눈빛에서 15년 여 만에 사극을 선택한 열정과 애정이 느껴진다.

조선의 엄친아 풍연 역을 통해 훈남 포스를 발휘중인 곽시양은 대본을 볼 때도 우월한 비주얼이 눈에 띈다. 중전에서 대비가 된 심씨역을 통해 절절한 감정 연기를 펼치고 있는 장희진 역시 무거운 가채도 아랑곳 않고 대본에 몰입하고 있다.

마녀의 호위무사 요광역의 이이경은 진지한 눈빛으로 조현탁 PD와 상의를 하며 대본 분석에 몰입중이다. 지난 27일 방송된 5회부터 투입돼 극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순득 역의 도희는 극중에서 선보이는 왈가닥 캐릭터와 달리 진지한 표정으로 대본에 집중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런 열연 덕분에 지난 28일 방송된‘마녀보감’6회는 3.6%(수도권 유료가구광고제외 기준, 닐슨코리아)의 자체 최고시청률을 기록했다. 화제성과 시청률, 작품성까지 모두 잡는데 성공한‘마녀보감’이 단 6회 만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기대를 높이고 있는 것.

저주를 풀어야 하는 연희(김새론 분)와 이를 막아야 하는 홍주(염정아 분)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붉은 도포 누명을 쓴 허준(윤시윤 분), 사건을 해결하고 연희와 아버지를 찾아야 하는 풍연(곽시양 분) 이야기까지 본격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라 ‘마녀보감’의 상승세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마녀보감’제작진은 “다층적으로 쌓여있는 사건들이 끊이지 않고 전개되는 극의 특성상 캐릭터들의 감정선이 중요하다. 쉽지 않은 연기에도 배우들의 명연기 덕분에 극에 몰입감이 더해지고 있다. 드라마에 대한 남다른 열정에 제작진들의 신뢰가 높다”라고 전하며 “앞으로 허준과 연희의 재회를 시작으로, 또 다시 얽히기 시작하는 예측 불가한 전개가 숨 막히게 펼쳐질 예정이다.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허옥에게 복수하려다 살인귀 붉은 도포로 몰린 허준과 저주를 풀고 사랑하는 이들에게 돌아가려는 서리, 그리고 이를 막고 다시 한 번 조선의 태양을 바꾸려는 홍주의 음모가 서로 얽힌 가운데 공개된 7회 예고편에서 드디어 재회한 허준과 서리와 궁으로 돌아가려는 홍주, 그리고 이를 막기 위해 나서는 대비 심씨(장희진 분)의 모습 등이 그려지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오는 6월 4일(토) 저녁 8시 30분부터 2회 연속 방송된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JTBC 금토드라마 ‘마녀보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