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태연, ‘OST 퀸’의 귀환…‘보보경심려’ 메인테마곡 부른다

입력 2016-07-28 09:58:00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이번에는 OST로 팬들을 만난다. 하반기 최고 기대작인 SBS 새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려' OST에 참여한다.

복수의 방송관계자들은 최근 동아닷컴에 "그룹, 유닛, 솔로 활동에 주력했던 태연이 '보보경심려' OST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태연 외에도 많은 스타가수들이 이번 OST에 함께한다"고 덧붙였다.

태연의 OST 참여는 2014년 SBS 드라마 '너희들은 포위됐다' 이후 2년 만이다. 앞서 태연은 '만약에' '사랑해요' '미치게 보고 싶은' '가까이' '그리고 하나' 'BYE' 등을 통해 OST 여왕으로 자리잡았다. 태연 특유의 감성적인 음색이 '보보경심 려'의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태연이 OST에 참여하는 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려'는 개기일식 현상 속에서 고려로 영혼이 타임슬립 한 21세기 여인 해수(이지은)와 모두를 두려움에 떨게 하는 4황자 왕소(이준기)의 시공간초월 로맨스를 비롯해 황권을 둘러싼 치열한 고려황실 내 정치싸움과 궁중암투 등이 담길 판타지 로맨틱 사극이다.

이준기, 이지은을 비롯해 강하늘-홍종현-남주혁-백현-지수-김산호-윤선우 등이 출연한다. 100% 사전제작으로 이미 촬영을 마쳤으며 ‘닥터스’ 후속으로 오는 8월 29일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오늘의 스포츠동아

페이스북 바로가기 트위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