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갱년기 예방 ‘쿠킹클래스’

입력 2016-08-3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여성 건강을 위한 쿠킹클래스’참가자들이 즐겁고 진지하게 안티에이징에 좋은 요리를 만드는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동국제약

두부 등 안티에이징 식품 조리 실습

동국제약(대표이사 이영욱)은 26일 이마트 은평점 문화센터에서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여성 건강을 위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여성갱년기 질환을 요리와 접목해 좀 더 쉽게 이해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참가자들은 여성갱년기와 안티에이징에 좋은 식품 견과류와 두부를 활용한 ‘모듬견과 연유 강정’ ‘닭살 두부 춘권’ 메뉴를 조리하는 실습을 했다. 시식 이후에는 동국제약에서 준비한 ‘여성갱년기 질환과 예방법’ 강의도 들었다. 쿠킹클래스 참가자는 “여성건강에 좋은 음식 조리법과 갱년기 질환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었다.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동국제약은 “쿠킹클래스 뿐만 아니라 동행 캠페인, 훼라민퀸 모델 선발 콘테스트 등 여성들이 갱년기 질환을 슬기롭게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캠페인들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중년 여성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고 했다.

동국제약의 ‘훼라민큐’는 안면홍조, 발한, 우울감 등의 증상을 겪는 중년 여성들을 위한 생약성분의 갱년기 치료제다.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7개 대학병원을 비롯한 해외의 여러 임상연구를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별도의 의사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김종건 기자 marc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