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이완과 자궁탈출 질성형, 더 이상 이쁜이수술이 아닌 ‘질매직탭’으로

입력 2016-09-0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의학칼럼

여성은 출산을 통해 사랑스러운 아이를 얻지만, 그 과정에서 일어나는 몸의 변화와 고통은 단순히 웃고 넘기기엔 어려운 부분이 있다. 그 중에서도 질 근육의 이완이나 자궁탈출증 등의 문제는 생명에 직접적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아니지만 여성의 삶의 질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출산 후 넓어진 질과 떨어진 근육탄력 때문에 성감이 떨어져 여성이 부부관계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거나 긴장성 요실금, 직장탈, 탈자궁, 치질, 변실금, 만성질염 등 여러 부가적 질환까지 가져온다.

이러한 문제는 제대로 된 질 성형수술로 완화 혹은 호전시킬 수 있다. 질 성형수술은 대개 레이저를 이용한다. 출혈과 통증이 거의 없어 합병증의 위험성이 적다는 이유 때문이다. 어떤 수술 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질 건조증이나 성교통 또한 줄일 수 있다.


● 레이저 질성형, 보다 안전한 ‘질매직탭’이 좋은 이유

레이저 질 성형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질매직탭 수술이다. 식약청과 미국 FDA의 허가를 받아 안전성이 검증된 질매직탭을 질근막층에 삽입해 근막층과 점막층, 근육층의 3겹을 360도 입체적인 축소효과를 주는 수술법이다.

기존의 이쁜이수술은 늘어난 질을 잘라내는 방법이라 성감이 떨어지거나 통증이 과하게 나타나는 문제가 있었다. 질매직탭은 레이저로 1cm정도의 최소절개를 해 3∼4주 지나면 성관계가 가능할 만큼 회복이 빠르다. 임플란트삽입 질 성형과 달리 수술 후에도 빠지거나 출혈 같은 부작용이 없어 많은 환자들이 선호하는 방법이다. 인공장기와 비슷한 인체용 실리콘재질을 사용해 안전하고 10년 이상 영구적으로 효과를 이어가는 장점도 있다.

질 성형수술을 알아볼 때 확인하면 좋은 것 중 하나가 케켈운동이다. 케켈운동을 진행하면 효과를 더 볼 수 있지만, 하지 않을 경우 수술효과가 떨어진다고 한다면 그 수술의 효과를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다. 질매직탭은 케켈운동을 하지 않아도 수술만으로 90% 이상 충분한 효과를 낸다.

여러 가지 질 성형 방법이 많기에 수술 종류를 선택하는데 주의해야 한다.

수술 후 통증, 회복기간, 효과 등을 고려해 수술법을 결정하는 게 좋다. 더 중요한 것은 병원 선택을 잘 하는 것이다. ▲부작용 없는 수술방법인지 ▲여성수술 전문의원인지 ▲풍부한 수술경력을 지녔는지 ▲고객의 평가가 좋은지 ▲의료사고가 있었는지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