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소하, 이완영에게 거듭 ‘이완용’이라 불러 “죄송하다, 자꾸 발음이…”

입력 2016-12-22 11: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윤소하 정의당 의원이 ‘최순실 청문회’ 위증교사 논란에 휩싸인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에게 “이완용 의원”이라 불르는 실수를 저질렀다.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5차 청문회가 열렸다.

청문회 초반 여,야는 위증교사 의혹에 대해 공방전을 벌였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완영 의원은 국조위원 자격이 없다. 위증 모의 의혹을 철저하게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이완영 의원은 “청문회 위증교사 의혹은 허위 주장이며 정치 공작”이라고 맞섰다.

이에 윤소하 의원은 “새누리당 이완영 간사의 지위와 역할에 대해 분명히 해석하고, 그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런데 윤소하 의원은 이완영 의원의 이름을 계속해서 “이완용 의원”이라고 발음했다. 이에 윤소하 의원은 “이완용, 아니 이완영. 죄송하다. 발음이 자꾸 그렇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윤소하 의원은 이완영 의원에게 “자진 사퇴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5차 청문회 출석이 예정돼 있었던 최순실씨 등 11명의 증인은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고, 홍기택 등 5명의 증인은 심지어 불출석 사유서 제출하지 않아 무단 불출석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