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조특위’ 노승일, 정동춘에 일침… “깨끗하게 나가줬으면”

입력 2017-01-09 17: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회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7차 청문회에서 노승일 K스포츠재단 부장이 정동춘 K스포츠재단 이사장에게 일침을 가했다.

9일 오전 열린 청문회에서 국조특위 황영철 바른정당 위원은 정동춘 이사장을 향해 “왜 아직도 K스포츠재단 이사장직 안 내려놓고 있느냐”고 전했다.

이어 “부끄럽지 않나, 아직 최순실 위해 할 일이 남았나”라고 다그쳤다. 정동춘 이사장은 “재단 위해서 할 일이 남아있고 최순실 위해 할 일은 없다”며 이사장직 사임 요구를 거부했다.

또한 정동춘 이사장은 ‘최순실에 의해 임명된 이사장 빨리 벗어던지고 싶지 않느냐’는 질의에도 “그 부분은 사실이 아니기 때문에 동의할 수 없다”고 맞섰다.

계속해 ‘노승일 부장에 강력한 징계를 내릴 작정으로 이사회를 소집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정 이사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이에 참고인으로 출석한 노승일 부장이 “정동춘 이사장의 임기가 오는 13일까지다. 그 날 이후 깨끗하게 나가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노승일 부장은 “정동춘 이사장은 1억 이하 전결권을 갖고 있다, 10번이면 10억, 100번이면 100억이다”면서 “재단 자산이 무한정 빠져나가는 구조이기 때문에 연임을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