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오늘(25일) 대선 출마선언 “후보 중 경제 전문가는 내가 유일하다”

입력 2017-01-26 13: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이 오늘(25일)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25일 유 의원은 출마선언을 하루 앞두고 대구 동구을 자신의 지역사무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여러 대선 후보가 있지만 경제 전문가는 제가 유일하다”고 밝혔다.

“헌법재판소가 탄핵을 인용해 조기 대선이 치러지면 다음 대통령은 선거가 끝나자마자 인수위원회 없이 바로 시작해야 하는 상황이고 경제와 안보위기를 해결해야 할 과제를 안게 된다”면서 “경제전문가는 제가 유일하고 국회 국방위와 외통위에 8년 있으면서 국가 안보에는 흔들림 없는 정책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 의원은 “모 후보는 군 복무를 12개월로 줄이겠다, 대통령이 되면 북한에 먼저 가겠다고 하고 사드(고고도방어미사일체계) 문제도 지난해 7월부터 지금까지 여러 번 오락가락한다”면서 “그렇게 불안하고 중심이 없는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국가 안보를 과연 맡길 수 있겠냐”며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겨냥해 일침을 가했다.

또 한미 관계에 대해 “한미 동맹은 세월이 아무리 변해도 중요하고 트럼프 대통령 시대에는 더욱 중요하다”면서 “안보에 문제가 생기면 이를 해결하는 초석은 한미 동맹이며 이 틀을 어떻게 지키고 현명하게 해결하느냐에 다음 대통령이 철학과 능력을 발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일 관계와 관련해서는 “역사와 주권 문제는 타협할 수 없지만 경제나 안보는 이웃 국가로 서로 협력해야 한다”면서 “역사, 주권 문제를 경제, 안보와 분리 대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유승민 오늘 대선 출마선언. 블로그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