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컨택트’ OST 오늘(24일) 발매…요한요한슨 참여

입력 2017-02-24 11: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컨택트’ OST 오늘(24일) 발매…요한요한슨 참여

영화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2015) '프리즈너스'(2013) 등으로 극찬받은 드니 빌뇌브 감독이 연출하고 에이미 아담스, 제레미 레너가 주연한 영화 '컨택트(Arrival)' OST가 24일 국내 발매된다.

이번 OST에는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의 작곡가 요한 요한슨(Johann Johannsson)이 참여했다. 요한슨이 드니 빌뇌브와 호흡을 맞춘 것은 '시카리오: 암살자의 도시'와 '프리즈너스'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요한슨은 이번 OST로 제 74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음악상 부문 후보에 올랐다. 요한슨은 앞서 '사랑에 대한 모든 것'으로 제 87회 아카데미 시상식 음악상에 노미네이트된 바 있다. 그의 앨범 '오르페(Orphée)'는 롤링스톤즈지 선정 ‘2016년 베스트 아방트(Avant) 앨범 20’에 선정되기도 했다.

국내 개봉 전부터 '인터스텔라'가 찾아 헤맸던 답을 제시한 SF 영화라는 호평을 받으며 주목 받은 영화 '컨택트'는 제 89회 아카데미 시상식과 제 74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 각각 8개, 2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영화 속 신비로운 우주의 분위기를 담은 선율의 음악은 관람객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유니버설뮤직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