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여자 초등생 살인사건, 범인은 학부모회 회장

입력 2017-04-15 09: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일본에서 여자 초등학생 살인사건이 발생해 열도가 발칵 뒤집혔다. 범인으로 피해 아이가 다니던 학교의 학부모회 회장이 지목돼 더욱 충격을 안겼다.

14일 지바(千葉)현 경찰은 등교 후 행방불명됐다가 지난달 숨진 채 발견된 베트남 출신 린(9) 양의 사체를 유기한 혐의로 시부야 야스마사(澁谷恭正) 씨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현장에서 발견된 물건으로 DNA 검사를 해 시부야를 범인으로 지목했다.

린 양의 부모는 10년 전에 일본에 온 베트남인이다. 린 양은 지난달 24일 아침 학교 종업식에 참석하기 위해 집을 나선 뒤 행방불명됐다. 그러나 린 양은 결국 이틀 후 집에서 12㎞ 떨어진 곳의 다리 밑 배수구 주변에서 싸늘한 시체로 발견됐다. 옷을 입지 않은 상태였고, 목에는 졸린 흔적이 남아 있었다.

그런 가운데 린 양을 죽인 범인이 아이가 다니던 학교의 학부모회 회장으로 전해져 경악케 했다. 부동산 임대업자로 알려진 용의자는 아이 두 명을 린 양과 같은 초등학교에 보내고 있는 학부모로 학부모회 회장을 맡고 학생들의 등하교를 돕는 자원봉사 활동을 해왔다.

그는 뻔뻔하게도 린 양 장례식 후 부모의 귀국 비용 마련을 위한 위로 모금 활동을 펼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찰은 범행 동기에 대해 아직 밝히지 못했지만 성범죄 관련 가능성이 큰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YT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