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주적’ 논란, 표창원 “유승민, 철 지난 매카시즘 대실망…안녕”

입력 2017-04-20 13: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에게 ‘문재인 주적’ 발언 논란에 일침을 가했다.

20일 표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한국군 코멘터리] 국방백서에 ‘북한은 주적’ 표현 없다’는 내용의 기사 링크와 함께 “철 지난#색깔론#매카시즘에 매달리는 #유승민에게 대실망”이라며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그를 합리적이고 유능한 미래의 보수 지도자로 생각했던 제가 부끄러워집니다. 유승민 안녕”이라고 말했다.

19일 KBS ‘대선후보 초청토론’에서 대선후보들은 국가 안보와 경제위기 극복방안에 대해 언쟁을 벌였다. 이 과정에서 유 후보는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에게 “북한이 우리의 주적이냐”고 물었고 문 후보는 “그런 규정은 대통령으로서 할 말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러자 유 후보는 “아직 대통령이 아니다. 정부 공식 문서(국방백서)에 북한이 주적이라고 나오는데 국군통수권자가 주적이라고 말 못하는 것 말이 되느냐”고 따져 물었다.

그럼에도 문 후보는 “대통령이 될 사람이 할 발언이 아니라고 본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표 의원이 링크를 건 기사에 따르면 “국방백서에 북한은 주적이라는 표현은 없고, 제2절 1항 국방목표에 북한이 아닌 ‘북한 정권과 북한군은 우리의 적’이라고 기술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문재인 주적’ 논란. 표창원 SN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