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석 “‘역적’은 내 인생작… 오래 기억되길” [종영소감]

입력 2017-05-16 14: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지석 “‘역적’은 내 인생작… 오래 기억되길”

김지석이 애정이 가득 담긴 MBC 월화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의 종영소감을 밝혔다.

김지석은 16일 소속사 제이스타즈를 통해 “‘역적’에서 연산 역을 맡은 김지석이다. 이번 작품은 제게 잊지 못할 작품이 될 것 같다. 무엇보다도 연기적인 면에서 많이 배우고 성장이다. 많은 분이 사랑해 주셨던 김지석의 연산을 연기할 수 있었던 건 감독님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따로 대본 리딩을 맞추며 역사적 사료에 근거한 섬세한 디렉션으로 늘 최상의 감정을 끌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감독님에게 정말 감사 드린다”며 김진만 PD에 대한 특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지석은 “연산군을 재해석 해주시고 촘촘하게 잘 풀어주신 황진영 작가님 그리고 김상중 선배님,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추었던 파트너 이하늬 씨, 윤균상 씨를 비롯해 현장에서 함께 고생한 배우들, 제작진에게도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좋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다”고 동료 배우들과 제작진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역적’을 시청해주신, 그리고 연산을 미워하면서도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신 시청자들에게 감사하다. 김지석의 연산 오래 기억해주셨으면 좋겠고, 앞으로 더 좋은 연기로 찾아 뵙겠다”고 덧붙였다.


김지석은 ‘역적’에서 희대의 폭군 연산 역을 맡아 섬뜩하고 광기 어린 모습부터 믿는 이에게 배신당한 처연함, 귀를 물어뜯기는 굴욕적인 모습 등 다양한 연기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키며 호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마지막 대본 리딩에서까지 진지한 자세로 임하며 작품에 대한 애정 어린 마음을 표했다.

그런 가운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김지석표 연산은 ‘역적’ 최종화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지석은 현재 ‘역적’의 마지막 촬영을 마치고 차기작을 검토하며 밀린 화보 촬영 스케줄을 소화하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