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글미 뿜뿜”…새로운 ‘스파이더맨: 홈커밍’ 매력 전격 분석

입력 2017-05-25 11: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 여름 최고의 기대작 ‘스파이더맨: 홈커밍’ 속 새로운 ‘스파이더맨’이 이전 시리즈는 물론 여타 히어로들과 차별화된 매력으로 극장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오는 7월 5일 개봉을 앞둔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이 새롭게 선보일 ‘스파이더맨’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시빌 워’ 이후 어벤져스를 꿈꾸던 ‘피터 파커’가 ‘아이언맨’과 함께 세상을 위협하는 강력한 적 ‘벌처’에 맞서며 진정한 히어로 ‘스파이더맨’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 캐릭터는 히어로 영화의 선두주자로 오랜 기간 전세계의 전 세대 관객들에게 사랑 받아온 캐릭터라 할 수 있다. ‘스파이더맨’의 날렵하고 민첩한 고공 액션은 여타 영화에서는 느낄 수 없는 쾌감을 선사해왔으며, 여기에 고뇌를 거듭하는 인간적인 모습까지 보여주며 ‘우리들의 친절한 이웃’이라 불렸던 ‘스파이더맨’은 ‘스파이더맨: 홈커밍’을 통해 한층 친근한 모습으로 돌아온다.

‘스파이더맨: 홈커밍’ 속 ‘스파이더맨’(톰 홀랜드)은 역대 시리즈 중 가장 어린 ‘스파이더맨’으로, 히어로보다 철부지 소년에 가까운 모습이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열다섯 나이에 히어로 ‘스파이더맨’이 된 소년 ‘피터 파커’는 다른 히어로들에게서는 찾을 수 없는 신선한 매력을 보여줄 것이며, 히어로가 되기엔 어린 듯한 그가 실수와 사건을 겪으며 한층 성장하는 과정은 이전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여기에 그는 이번 영화 속에서 여느 또래들처럼 수트를 신기해하며 수트의 기능을 마음껏 탐구하는 것은 물론, ‘토니 스타크/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에게 “어벤져가 되려면 시험 같은 거 봐요?”라는 엉뚱한 질문을 던지는 등 비글미 가득한 모습으로 친근함과 웃음을 자아낼 예정이다. 또 이번 영화에서 역시 원작 설정을 살려 숙모의 집에 얹혀 사는 ‘흙수저’ 고등학생으로 등장해 관객들이 공감하고 응원할 수 있는 히어로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연출을 맡은 존 왓츠 감독이 “모든 면에서 새로운 것을 보여주려 했다.”고 밝힌 만큼, ‘스파이더맨: 홈커밍’ 속 ‘스파이더맨’ 역시 이전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매력을 발산하며 올 여름 관객들을 열광케 할 것이다.

특유의 매력으로 극장가를 사로잡을 ‘스파이더맨’의 등장을 예고해 기대를 모으는 액션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오는 7월 5일 개봉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