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대규모 채용·정규직 전환, 차질없이 수행할 것”

입력 2017-05-25 17: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황각규 롯데그룹 경영혁신실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25일 ‘롯데 가족경영·상생경영 및 창조적 노사문화 선포’ 2주년 기념식에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l 롯데

황각규 롯데그룹 경영혁신실장이 대규모 채용과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에 대한 대국민 발표 내용을 차질 없이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25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롯데 가족경영·상생경영 및 창조적 노사문화 선포’ 2주년 기념식에서다.

황 실장은 “롯데가 지난 10월 국민께 약속드렸던 혁신안을 실천함으로써 국민의 기대와 사회적 가치에 부합하는 롯데로 거듭나겠다”며 “향후 5년 간 7만명을 신규 채용하고, 3년간 단계적으로 비정규직 근무자 1만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차질 없이 수행해 고용창출과 국가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롯데그룹은 지난해 10월 신규 고용과 정규직 전환 관련 약속이 포함된 혁신안을 발표했지만 올 상반기 사드 보복 피해·검찰수사 등 경영 불확실성으로 인해 약속이행 여부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많았다. 하지만 롯데그룹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화를 책임지는 실무 총 책임자가 약속 이행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해 눈길이 간다.

한편 이날 롯데 노사는 지난 1년 간 상호협력을 통해 이룩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새로운 비전인 ‘Lifetime Value Creator’를 달성하고 일자리 창출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롯데 고유 노사문화 실천 및 확산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신동빈 롯데 회장과 황각규 경영혁신실장을 비롯한 그룹 관계자와 전 계열사 대표이사 및 노조위원장(근로자 대표) 등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홍영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김주영 한국노총 위원장, 박병원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 조대엽 고려대학교 노동대학원 원장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