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우, 서초요양센터에 2천만원 기부...훈훈한 선행

입력 2017-06-02 15: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일우, 서초요양센터에 2천만원 기부...훈훈한 선행

배우 정일우가 훈훈한 기부를 해 관심을 모은다.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정일우가 자신이 근무하는 서초동 소재 구립서초요양센터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 이 센터는 치매·중풍 등 노인성 질환을 앓는 노인 200여명이 치료를 받는 시설이다.

평소 국내외에서 다양한 봉사활동, 기부금 모금 등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나눔 문화에 관심이 많았던 정일우는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에서 복무하며 나눔 실천의 기쁨을 알게 됐다는 소회를 밝히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기부의사를 전했다.

또한, 정일우는 3월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시 모범요원(학생장)으로 선정 표창을 받아 다른 사회복무 요원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정일우 사회복무요원은 강한 책임감과 봉사정신으로 복무에 임하고 있으며, 소집해제 후에도 사회에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모범이 되는 연예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정일우는 MBC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데뷔 후 각종 드라마, 영화, 연극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왔다. 과거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대체복무 판정을 받아 작년 12월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하여, 올 1월부터 구립서초요양센터에서 어르신들의 식사와 교육·의료 활동을 돕고 있다.

사진제공 | 서초구청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