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성공의 꿈, ‘KB굿잡’에서 이루세요

입력 2017-06-23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국민은행이 2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 최성 고양시장, 윤종규 KB국민은행장,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왼쪽부터) 등 관계자들이 기업 채용관에서 인사담당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 l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250여개 우수기업과 2만명 구직자 참가
내실있는 채용관·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가 개막한 22일 경기 고양시 소재 킨텍스 제1전시장은 이른 아침부터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붐볐다. 면접을 위해 정장 의상을 한 대학생은 물론, 교복을 입은 학생들부터 군인들까지 단체 인파도 몰렸다. 개막과 동시에 2만여 구직자와 중소·중견기업 약 250개사의 만남이 이뤄졌고, 현장에서 즉시 서류전형과 면접을 실시하는 등 구인·구직 대규모 ‘맞선의 장’이 펼쳐졌다.

KB국민은행 주최로 23일까지 열리는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풍경이다.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로, 그간 일자리 연결이 6550여건에 이른다. 취업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직업체험, 진로상담부터 실질적인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해 ‘취업박람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는 현장에서 확인한 새로운 직업을 체험하는 직업체험관, 취업스킬 및 정보를 제공하는 컨설팅관, 적성검사를 통해 진로를 상담·설계하는 적성검사관, 취업세미나 및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공고해졌다.

정부가 ‘일자리 정책’에 사활을 걸고 있는 가운데, KB금융그룹도 이에 적극 동조하는 분위기다.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는 매년 열리는 행사지만 정부 정책에 발맞춰 구직자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기존보다 더욱 신경 썼다는 게 회사 측 귀띔. 국민은행 하반기 공개채용 연계 현장면접(총 600명)을 비롯해 KB손해보험의 채용설명회, KB금융그룹 계열사와 KB금융에서 후원하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핀테크 기업들의 채용 상담 부스를 마련하는 등 일자리 창출을 몸소 실천하는 모습이었다.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은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과제”라며 “향후 일자리 창출을 위한 KB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의 꿈과 행복을 함께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개막식에는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서주석 국방부 차관,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최성 고양시장,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KB금융그룹 모델 김연아가 참석해 구인기업, 구직자들과 함께했다.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기업인이 최고의 애국자”라며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는 사람들이 존경받고 칭송받는 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고양 ㅣ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