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자’에 빠져봅시다”…씨네큐브 ‘옥자 DAY’ 개최

입력 2017-06-27 09: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옥자’의 뜨거운 예매 열기에 힘입어 광화문에 있는 예술영화관 씨네큐브에서는 6월 29일 개봉일에 ‘옥자 DAY’를 개최한다.

‘옥자 DAY’에는 씨네큐브 전관에서 ‘옥자’를 상영할 예정으로 조금 더 많은 관객들이 영화를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봉준호 감독 및 배우들의 무대인사와 같은 다채로운 행사 및 이벤트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봉준호 감독이 기자회견에서 언급했듯이 ‘옥자’는 디지털 버전 70mm 카메라라 할 만큼 압도적인 화소수를 지닌 알렉사 65로 촬영한 작품. 봉준호 감독은 “알렉사 65는 대자연을 찍으면, 햇빛 아래 날아다니는 날벌레까지 포착해 스크린 너머 공간에 실제로 들어가 있는 느낌을 주는 카메라다”라며 촬영 장비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카메라의 영상미를 온전히 느끼기 위해서는 4K 상영관에서 봐달라고 권하기도 했다. ‘옥자’의 촬영 감독 다리우스 콘지는 데이비드 핀처의 ‘세븐’, 우디 앨런의 ‘미드나잇 인 파리’, 미카엘 하네케의 ‘아무르’ 등 영화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밀도 높은 이미지를 창조해온 인물로 이번 ‘옥자’ 역시 공간과 인물, 분위기에 최적합한 완벽한 촬영을 선보였다. 이러한 연유로 현재 영화팬들 사이에서 ‘옥자’는 꼭 극장에서 관람해야 하는 작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씨네큐브가 마련한 ‘옥자 DAY’에서는, 완벽한 감상과 함께 특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모든 관객에게는 투명 부채와 포스트잇을 증정하며 당일 예매자 중 10명을 추첨, 화제가 되고 있는 핑크 옥자 인형을 선물한다. 당일 18시 30분 영화 상영 후에는 봉준호 감독과 변희봉 배우, 최우식 배우의 무대인사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옥자’ 2행시 짓기 이벤트 등 추첨을 통해 씨네큐브 초대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씨네큐브만의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옥자’의 개봉을 기념하여 7월4일에 씨네큐브가 준비한 특별 상영도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상영은 씨네큐브가 선정한 ‘옥자’와 관련된 영화를 특별 상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연관 키워드는 수많은 감독들의 뮤즈를 거쳐 이제 봉준호 감독의 뮤즈가 된 명배우 틸다 스윈튼과 ‘옥자’의 무대가 되는 ‘뉴욕’이 선정되었다.

먼저, 키워드 ‘틸다 스윈튼’의 상영작으로는 최근 제70회 칸국제영화제 각본상을 수상한 린 램지 감독과 틸다 스윈튼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었던 ‘케빈에 대하여’가 기다리고 있다. 독특한 연출과 주제의식 그리고 배우들의 압도적인 연기로 화제가 되었던 ‘케빈에 대하여’는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며 틸다 스윈튼의 대표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영화다.

두 번째 키워드 ‘뉴욕’의 상영작은 국내 미개봉작인 ‘시티 아일랜드’다. 영화는 뉴욕이라는 도시 안에 있지만 완전한 도시도, 섬도 아닌 ‘시티 아일랜드’에 거주하는 한 가족의 비밀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유쾌하면서도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작품이다. 할리우드 핫스타인 에즈라 밀러의 귀엽고 순수한 연기도 만나볼 수 있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하여 당시 관객들의 큰 호평을 받았지만 정식 개봉하지 않았던 이 영화를 이번 특별 상영을 통해 씨네큐브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