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구미 떠나 의정부로 홈 코트 옮긴다

입력 2017-07-12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포츠동아DB

남자프로배구 KB손해보험배구단이 홈 코트를 바꿀 방침이다. 2005년 V리그 출범 이래 연고지로 정착했던 경북 구미를 떠나 2017~2018시즌부터 경기도 의정부를 새 본거지로 삼을 계획이다. 성적 부진과 관중 감소로 고민하던 KB손해보험은 스포츠전문컨설팅 업체에 팀 진단을 의뢰했고, 그 방편 가운데 하나로 연고지 이전을 결정했다.

KB손해보험은 이에 앞서 권순찬 신임 감독 임명, 사무국장 등 프런트 교체, 김요한 등 핵심선수 트레이드 등 강도 높은 변화를 실행했다.

KB손해보험은 6월 중순부터 새 연고지를 물색했고, 총 12개 지표평가를 바탕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의정부시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정했다. KB손해보험배구단은 이른 시일 내에 의정부시와 세부 협상을 조율한 뒤, 연고지 협약을 확정할 예정이다. 또 배구단을 떠나보내 허탈감을 느낄 구미 서포터즈 등 지역 팬들을 위한 지원방안을 마련 중이다.

KB손해보험의 의정부 이전이 마무리되면 V리그 남자부 7개팀 중 현대캐피탈(천안), 삼성화재(대전)를 제외한 5개팀(우리카드-서울, 대한항공-인천, 한국전력-수원, OK저축은행 안산 등)이 수도권에 자리하게 된다. KOVO 이사회 승인을 거쳐야 KB손해보험의 연고지 이전이 절차 상, 완료되지만 큰 저항은 없을 듯하다. KOVO 관계자는 11일 “프로배구 연고권이 전국으로 넓어지기를 바라지만 이미 수도권을 선점한 구단들이 KB손해보험의 연고지 이전을 거부할 명분이 희박하다”고 말했다.

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