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웅 주연 영화 ‘포크레인’ 메인 예고편 공개

입력 2017-07-14 09: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엄태웅 주연 영화 ‘포크레인’ 메인 예고편 공개

올 여름, 비극적인 역사에 희생된 이들을 따스히 위로할 영화 ‘포크레인’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상처받은 영혼들의 치유를 예고하는 영화 ‘포크레인’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해 예비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영화 ‘포크레인’은 5∙18 광주 민주화 운동 당시 시위 진압에 동원됐던 공수부대원 ‘김강일’이 퇴역 후 포크레인 운전사로 살아가던 중, 우연한 사건을 계기로 20여 년 전 묻어두었던 불편한 진실을 좇아가는 진실 추적 드라마.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진실을 향해 나아가는 ‘강일’의 여정을 엿볼 수 있어 영화에 대한 관심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극중 주연으로 열연을 펼친 배우 엄태웅의 담담함 속에서도 강렬함이 뿜어져 나오는 눈빛이 단번에 이목을 사로잡는다. ‘강일’은 20여 년 전 그날을 묻어두고 제 각각으로 살아가고 있는 옛 동기, 상사와 마주하며 “우리를 왜 그 곳에 보냈습니까”라는 질문을 던지지만 쉽사리 해결하지 못하고 되려 상처 받는 모습을 통해 진한 여운을 남긴다. 영화 ‘포크레인’은 광주 민주화 운동의 시위 진압군이었던 인물들을 새롭게 조명하며 과거 잘못된 역사에 의해 희생을 강요당했던 이들에게 위로를 전할 것으로 보인다. ‘강일’을 비롯해 그 동안 가해자라는 이름으로 살아왔던 이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는 무엇일지, 그리고 과연 ‘강일’이 원하는 답을 얻게 될 수 있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강렬한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는 영화 ‘포크레인’은 7월 말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