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시청률] ‘너는 내 운명’ 추자현♥우효광, 김치송 먹방 10.3%…최고의 1분

입력 2017-09-05 09: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시청률] ‘너는 내 운명’ 추자현♥우효광, 김치송 먹방 10.3%…최고의 1분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 이재명, 우효광 두 사랑꾼이 진심 담긴 이벤트를 마련해 시청자를 심쿵하게 만들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4일 밤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운명’(이하 ‘너는 내 운명’) 시청률은 1부 8.9% 2부 9.5%, 최고 10.3%(이하 수도권 가구 평균 기준, 전국 평균 1부 7.9%, 2부 8.5%)로 월요 예능 프로그램 전체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9주 연속 정상에 오르며 인기를 증명했다.

이날 ‘너는 내 운명’에서는 과거 프러포즈를 했던 장소를 찾아가 아내를 위한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벌인 이재명 시장의 이야기와 마침내 제주도에서 감격의 재회를 한 ‘추우커플’ 추자현-우효광, 그리고 김정근의 첫 VIP 시사회 나들이 에피소드가 그려졌다. 특히 이재명과 우효광은 여느 영화 못지 않은 로맨틱한 이벤트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재명은 마지막 휴가날을 아쉬워하는 아내의 마음을 모른척하며 한계령으로 향했다. 알고보니 26년 전 아내 김혜경에게 프러포즈를 했던 오색약수터를 가려고 했던 것. 이재명은 “지금 아내를 만난 지 일주일 만에 오색약수터에서 ‘같이 살자’고 말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어떤 물건으로도 마음을 얻을 수 없겠다 싶어서 (아내에게) 어린 시절부터 공장에서 일하던 때까지 15년 간 쓴 일기장을 줬다"고 프러포즈 에피소드를 공개해 시선을 끌었다.

아내와 오색약수터를 둘러보며 추억을 곱씹은 이재명은 준비한 꽃다발을 들고 아내에게 다가갔다. 엉성하게 다가오는 이재명 시장을 본 김혜경은 "너무 웃겨서 눈물이 난다"고 말했다. 꽃다발에는 "결혼해줘서 고마워요"라는 메시지가 쓰여 있었다. 꽃다발에 이어 이재명은 준비한 반지와 함께 “남은 인생도 함께 살자"며 고백했다. 어딘지 어설픈 이벤트였지만, 진심이 느껴진 그의 모습은 아내에게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다. 이날 김혜경은 인터뷰 도중 “26년 전 그날이 잡힐 듯했고, 또 먼 것도 같았다. 시간여행을 한 느낌이었다”며 눈물을 보여 뭉클함을 자아냈다.


특히 방송 최고 시청률은 ‘추우커플’ 추자현♥우효광이 차지했다. 이 날 우효광은 추자현을 놀라게 해주겠다는 일념으로 폭염 속에서 생고생을 하며 추자현이 있는 숙소로 향했다. 더위에 힘들어하면서도 “마누라 보고싶다” “결혼 좋아” “마누라 좋아”를 반복적으로 외치던 우효광은 버스를 갈아타고 히치하이킹까지 한 끝에 무사히 숙소에 도착했다. 초인종 소리에 현관으로 향했던 추자현은 깜짝 등장한 남편의 모습에 놀라고 감동해 눈물까지 보였다.

추자현은 고생한 남편을 위해 전복 삼계탕을 끓였고, 우효광은 특유의 발골 기술(?)까지 선보이며 삼계탕을 폭풍 흡입했다. 삼계탕을 먹던 우효광은 김치 맛에 감탄하며 “김치 없인 못살아~” 노래를 불렀다. 삼계탕을 먹은 후에는 “우리 쉴 때 다른 일 할 거 있잖아”라며 능청스러운 19금 농담을 던져 추자현을 폭소케 했다. 김치송을 주고 받은 ‘추우커플’에 이어 우효광의 농담이 이어진 장면은 분당 시청률 10.3%를 기록하며 이 날 ‘최고의 1분’을 장식했다.

식사를 마친 두 사람은 바닷가로 산책을 나섰다. 추자현과 우효광은 '나 잡아봐라' 놀이에 이어 등대로 향해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장면들을 만들었다. 두 사람은 서로에게 "사랑해"라고 말했고 입맞춤을 하며 달달한 제주도 로맨스를 이어갔다. 우효광은 "마누라 잘 살자"를 목청껏 외쳐 추자현을 감동케하더니, 곧바로 "용돈 올려줘"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어설프지만 진심이 담긴 이벤트로 모두를 눈물짓게 한 이재명 시장과 추자현을 놀라게 해주는 일념으로 낯선 타지를 홀로 헤맨 우효광, 내용도 과정도 달랐지만 ‘아내를 기쁘게 하겠다’는 두 사랑꾼의 ‘진심’어린 서프라이즈 이벤트는 모두를 감동시키기에 충분했다.

예고편에서는 우효광-추자현 부부가 본격적으로 제주도 여행을 즐기며 해수욕과 투명 카약에 나서는 모습이 공개됐다. 수영, 카누 선수 출신 우효광의 뛰어난 수영실력이 예고돼 다음 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남자의 시선으로 본 여자, 여자의 시선으로 본 남자 SBS ‘너는 내 운명’ 매주 월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