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다시만난세계’ 여진구, 결국 소멸하나

입력 2017-09-07 07: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시만난세계’ 여진구, 결국 소멸하나

SBS ‘다시 만난 세계’ 여진구가 희미하게 사라지는 자신의 모습을 목격한 후 ‘시한부 운명’에 안타까운 눈물을 흘렸다.

지난 6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다시 만난 세계’(극본 이희명/연출 백수찬/제작 아이엠티브이/이하 ‘다만세’) 29, 30회 분은 시청률 5.8%, 7.4%(닐슨 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했다.

극중 해성(여진구)은 도여사(윤미라)의 지시에 따라 정원(이연희)과 함께 도예가 하도권(전국환)의 공방을 방문했던 상황. 전시회 계약서를 가지고 왔다는 정원의 말에 하도권은 해성과 정원을 내쫓아냈지만, 해성은 장을 봐 온 후 요리를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정성스럽게 밥상을 차려놓은 뒤 해성과 정원은 도예공방을 떠났다.

하지만 정원은 휴대전화를 놔두고 왔다는 핑계로 해성과 다시 도예공방에 들어섰고, 해성과 정원은 하도권이 차려놓은 밥상을 깨끗이 비운 모습을 목격했다. 모른 척 뒤돌아서 나가려는 해성과 정원에게 하도권은 10년 안에 먹은 밥 중 제일 맛있게 먹었다며 술을 마시자고 권했고, 결국 여러 병의 술을 나눠 마신 후 화장실에 간다며 사라졌다. 이후 해성은 공방 작업실 큰 거울에 ‘옆 마을 친구한테 놀러간다. 밥 잘 먹었다. 도갤러리 전시회는 딱 한번만 하겠다’라고 써진 종이를 발견하고는 기뻐할 정원의 모습에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하지만 해성이 거울에 붙은 종이를 떼려던 순간, 갑자기 손끝이 흐려지더니 이내 거울 속 해성의 모습이 희미하게 사라져버렸던 것. 잠시 후 서서히 모습이 돌아왔지만, 해성은 충격을 받아 꼼짝할 수 없었고 현기증이 일어난 듯 머리를 부여잡으며 스르르 주저앉았다.

그런가하면 해성을 찾아 나섰던 정원은 땀에 흠뻑 젖은 채 힘없이 기대고 앉아있는 해성을 발견하고 깜짝 놀랐던 터. 정원은 해성을 부축해 이불에 눕히고는 물수건으로 해성의 얼굴을 닦아 열을 내리게 했다. 그제야 눈을 뜬 해성은 자신을 걱정하는 정원을 보자 와락 솟구치는 슬픔을 내비쳤다. 이어 정원에게 팔베개를 해주며 옆에 눕게 한 해성은 어릴 적 해성이 없어져서 펑펑 울었던 사연을 털어놓는 정원을 두고 또 다시 사라져야 하는 자신의 운명에 눈물을 떨궜다.

갤러리로 돌아와 해성은 자신이 다시 돌아갈 존재라는 걸 아는 유일한 사람, 도여사에게 “제 몸이 사라지는 걸 봤어요. 곧...돌아가는 거 맞죠? 할아버지도 그러셨어요?”라고 질문했던 상태. 이에 도여사는 고개를 끄덕이며, “오래 있지 못할 거라는 거 알고 있었잖아. 너무 조급하게 굴지 말아라”라고 조언했다. 하지만 도여사의 말에 해성은 마음을 다잡으면서도 괴로움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울컥하게 했다. 해성에게 강렬한 ‘소멸 전조’ 증상이 나타나면서, 해성이 끝내 돌아가게 되는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그런가하면 이날 엔딩장면에서는 해성(여진구)이 미술실 살인사건의 범인이라고 의심했던 동생 영준(윤선우)의 질문에 당황하는 모습이 담겨 안방극장을 집중시켰다. 극중 영준은 차회장(박영규)이 태훈(김진우)에게 영준이를 보는 것도 싫고 불편하다고 하면서도, 영준의 예비 신부에게는 영준이를 자식 같은 아이라고 말하는 것에 혼란스러워 했던 상황. 심지어 영준이 태훈의 이야기를 꺼내자 차회장이 불쾌한 기색을 내비쳤고, 영준은 의심을 떨쳐 버릴 수가 없어 해성을 찾았다. 해성에게 “나 그때 형한테 거짓말했어. 차회장님 돈으로 의사 된 거 맞아. 근데 내가 정말 궁금한 건 형 그거 왜 물어봤어?”라고 질문하는 영준과 놀라는 해성의 표정이 담기면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SBS 수목드라마스페셜 ‘다시 만난 세계’ 31. 32회는 7일(오늘) 밤 10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