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 ‘참옻다슬기’로 건강한 삶 선물하세요

입력 2017-09-2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옻가네|참옻다슬기

귀한 토종 참옻의 건강한 온기를 몸속 가득 채워 사계절 내내 몸속을 따뜻하게 유지하며 건강한 생활을 해 볼까.

건강한 사람은 힘찬 엔진처럼 뜨끈한 열기를 뿜어낸다. 몸이 따뜻한 사람은 몸의 기 흐름이 원활하며, 대체로 질병에 대항하는 힘도 강하다. 건강 체온을 유지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여름철 덥다고 찬 음식만 먹거나 냉수를 벌컥벌컥 마시면 좋지 않은 것도 이 때문이다.

20년 전통의 참옻명가 옻가네는 고객에게 사랑받아온 세월만큼 오랜 연구와 검증을 거쳐 참옻진액을 만든다.

강원도 원주와 영월, 경북 의성 등에서 생산하는 참옻만 사용한다. 참옻나무의 속(목질)부터 껍질까지, 온전히 담아낸다.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기업 옻가네는 ‘참옻발효진액의 제조방법’ 등 참옻관련 3종을 포함해 총 4종의 특허를 취득했다. 특허받은 기술로 참옻의 독성을 제거해 옻오를 걱정 없다.

‘동기상구(同氣相求) 이류보류(以類補類)’라는 말이 있다. ‘비슷한 기운은 서로 닿는다’는 뜻이다. 술 마신 다음 날 다슬기국을 먹는 것은 이와 무관하지 않다. 다슬기의 푸른 빛깔은 혈액 속 헤모글로빈의 구성성분이며 다슬기에는 칼슘 등 미네랄과 단백질도 풍부하다. 맑고 찬 물에 사는 다슬기는 우리 몸도 맑게 만들며 성질이 차가운데, 이 찬 성질을 참옻의 온기로 다스린 제품이 바로 ‘참옻 다슬기’다. 몸이 찬 고객도 편히 먹을 수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