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시대2’ 류화영, 고구마 전개 속 사이다 등장 ‘눈길’

입력 2017-09-24 23: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청춘시대2’ 류화영, 고구마 전개 속 사이다 등장 ‘눈길’

‘청춘시대2’ 류화영의 비하인드 컷이 공개됐다. 대본에 집중하는 모습에서 캐릭터를 향한 애정과 열정을 엿볼 수 있다.

23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극본 박연선, 연출 이태곤, 제작 드라마하우스, 테이크투) 10회분에서는 강이나(류화영)가 예고 없이 벨에포크를 찾아와 자괴감에 빠진 정예은(한승연)을 시원하게 위로하고, 분홍 편지에 대한 중요 단서까지 제공하며 짧고 굵은 활약을 펼쳤다.

간식을 들고 나타난 이나. 믿고 의지했던 친구 한유경(하은설)의 배신에 우울해하는 예은에게 소리를 지르더니 “그걸 그냥 놔뒀어? 걔 집 어디야? 내가 가서 머리끄덩이를 뽑아 놓을 테니까”라고 흥분했고 사정이 있었다는 하메들의 말에 “왜 우리 예은이한테 지X이야. 그리고 니들 누구 편이야? 왜 걔 편을 들어?”라고 쏘아붙였다.

당장이라도 유경네 집을 찾아가 응징해줄 것 같은 이나의 불같은 기세에 “정말 고마워. 근데 내가 할게. 내가 가만 안 둘게”라며 마음을 진정시킨 예은. 1년 전 사사건건 부딪쳤지만, 누구보다 예은을 걱정하는 모습으로 ‘예은맘’이라는 별명이 붙은 이나의 활약이 돋보인 대목이었다.

드디어 처음 마주한 조은(최아라)과 미묘한 신경전을 벌이고 분홍 편지의 발신인을 알아낼 수 있는 고급 힌트까지 제공하며 미스터리의 실마리까지 되어준 이나. 야무진 이나의 등장에 “강언니 벨에포크 현관에 나타나자마자 소리 질렀다”, “자주 와줘요. 강언니”라는 시청자들의 열띤 환영이 쏟아진 이유였다.

관계자는 “지난 1회에서 벨에포크를 떠나며 진한 아쉬움을 남겼던 류화영이 지난밤 재등장해 강력한 활약을 펼쳤다”며 “특유의 거침없는 매력으로 예은을 우울함의 늪에서 빠져나오게 하고 분홍 편지에 대한 힌트까지 선사한 이나가 앞으로 또 등장할지, 남은 4회 동안 관심 있게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 드라마하우스, 테이크투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