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시청률] ‘님과함께2’ 유종의 미…윤정수♥김숙, 최고의 1분

입력 2017-09-27 10: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시청률] ‘님과함께2’ 유종의 미…윤정수♥김숙, 최고의 1분

JTBC ‘님과함께2-최고의 사랑’이 분당 최고 시청률 6.4%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26일(화) 밤 9시 30분에 방송된 JTBC ‘님과 함께2-최고(高)의 사랑’(이하 ‘최고의 사랑’) 최종회가 시청률 5.2%(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지난 회가 기록한 4%보다 1.2%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에 해당한다. 분당 최고 시청률은 6.4%까지 올랐다.

최고의 1분을 기록한 장면은 윤정수가 김숙을 향해 마지막으로 손편지를 낭독해주는 장면이다. 윤정수는 “우리가 또 어디선가 만나고 스쳐지나가겠지만 오늘의 아쉬움은 ‘그리움’으로 남을 것 같다”며, 오만 원 권과 천 원 권을 합친 ‘오천만 원’을 선물했다. 윤정수의 진심어린 선물을 받은 김숙은 “윤정수가 편지 쓰는 걸 진짜 싫어하는 걸 알고 있다”며, “정말 소중히 간직하겠다”고 울먹였다.

윤정수는 마지막으로 김숙을 베란다에서 배웅하며 참았던 눈물을 쏟았다. 김숙이 떠난 뒤 윤정수는 괜히 설거지를 하거나 주방을 서성이며 애써 감정을 다스리는 모습을 보여 슬픔을 자아냈다. 마지막 에필로그에서 두 사람은 “밝고 즐거운 모습으로 웃음 드리며 헤어지고 싶었는데, 오랜 시간 함께 한 만큼 아쉬운 마음이 크다”며, “그동안 많은 사랑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시청자를 향해 인사했다.

짧은 시간이지만 ‘가상부부’로 사랑을 받아온 절친 커플. 송은이와 김영철은 담담하게 마지막을 맞이했다. 두 사람은 “19년 지기 친구로 만나 설렘은 없었지만, 누구보다 편해서 더 좋았다”며 열기구 위에서 함께 일출을 맞이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