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프리퀄①] 강다니엘, ‘제2의 비’가 될 재목

입력 2017-10-02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워너원 강다니엘. 사진제공|멕시카나

데뷔한 지 고작해야 두 달째. 신드롬이라는 말로도 설명이 부족한 그룹 워너원이 또 한번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워너원이 11월 두 번째 앨범 ‘1-1=0(NOTHING WITHOUT YOU)’을 예고하면서 벌써부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가는 곳마다 인사태가 나고, 도전하는 것마다 기록 자체인 이들이 이번에는 또 어떤 성과를 만들어낼지 관심이 뜨겁다. ‘움직이는 중소기업’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이들과 관련된 상품은 ‘대박’이고, 품절로 이어진다. 단순한 ‘스타 파워’를 넘어 막대한 경제 효과까지 일으키는 ‘괴력’을 지녔다.

이들이 그 자리에 오르기까지 뜨거운 팬덤이 가장 큰 역할을 했지만 11명 개개인의 재능과 노력이 밑바탕 되어 있어 가능한 일이다. 그들은 어떤 과정을 거쳐 연습생으로 발탁돼 ‘워너원’이라는 운명 공동체가 됐을까.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11명의 옛 이야기를, 미공개 사진과 함께 공개한다. 이름 하여 ‘워너원 프리퀄’이다.



우리들의 지난 날, 들어보실래요?


그룹 워너원. 사진제공|멕시카나





해맑은 웃음과 상남자 몸매
비보이를 꿈꾸던 부산 소년

● 강다니엘, 워너원의 에이스

강다니엘은 어려서 비보이를 꿈꿨다. B.A.P 대현과 같은 부산 나타라자 아카데미에서 춤을 익혔고, 이 아카데미를 통해 로엔엔터테인먼트에 연습생으로 발탁됐다. 당시 로엔은 강다니엘이 부산에서 필요한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그러던 중 남성그룹 론칭에 대한 계획을 철회하고 그에 대한 계약을 해지하면서, 다른 기획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왔다. 그렇게 만난 연예 관계자가 현재 MMO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담당자다. 강다니엘은 해맑은 웃음으로 강렬한 첫 인상을 줬고, 곧바로 데뷔시켜도 되겠다는 확신까지 심어줬다. 큰 키에 비보잉과 현대무용으로 다져진 춤 솜씨, 아이 같은 천진한 얼굴에 ‘상남자’ 같은 몸매는 당시 소속사 관계자들로 하여금 ‘제2의 비’의 탄생에 대한 기대를 키우기도 했다.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한 후 솔로가수로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갖췄음을 확인시켜주는 피지컬이었다. 강다니엘은 애초 ‘프로듀스101’에 나설 계획이 없었다.

MMO가 ‘프로듀스101’ 제작사 CJ E&M 계열사이기에 특혜 의혹이 제기될 여지가 있다는 판단에 MMO는 참가를 고려하지 않았다. 신청자 모집 마감을 불과 며칠 앞두고 여러 상황을 고려해 전격적으로 참여를 결정했다. 그리고 워너원의 에이스가 됐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