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부부’ 감독 “‘마음의 소리’ 성공 후 부담 커…장나라X손호준 대만족”

입력 2017-10-12 11: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백부부’ 감독 “‘마음의 소리’ 성공 후 부담 커…장나라X손호준 대만족”

KBS2 새 예능 금토드라마 ‘고백부부’하병훈 감독이 장나라, 손호준 캐스팅에 만족해했다.

12일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선 KBS2 새 예능 금토드라마 ‘고백부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하병훈 감독은 이날 “‘마음의 소리’를 할 때도 부담이 컸는데 이번에 더 부담스럽다. ‘마음의 소리’는 무조건 웃기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에 자신도 있었는데 ‘고백부부’는 드라마성이 짙고 작품 길이도 길어졌다. 공감 코미디와 사랑 이야기를 넣었다. 시청자들에게도 전해졌으면 한다”고 기획 방향을 설명했다.

‘고백부부’는 서로를 잡아먹지 못해 안달인 38살 동갑내기 앙숙 부부의 과거 청산+인생 체인지 프로젝트를 그린 예능드라마다. 장나라는 자존감 바닥 38살 주부에서 20살 사학과 여신 마진주로, 손호준은 삶에 찌든 38살 가장에서 신체 건강한 20살 열혈 대학생 최반도로 인생을 바꿀 예정이다.

하병훈 감독은 “장나라와 손호준 캐스팅은 공을 많이 들였다. 진주 역할은 20대, 30대를 연기해야한다. 20대 배우를 하게 되면 아줌마 생활 연기가 진정성있지 않을 거 같았다. 친누나가 장나라를 추천했고, 촬영을 시작해보니 장나라가 아니면 할 수 없는 역할이더라. 20대와 30대의 외모 차이를 너무 자연스럽게 소화해주고 있다. 30대 캐릭터 연기를 할 때는 화장하지 않고 오히려 나이들어보이게 꾸미고 왔더라”고 캐스팅에 만족해했다.

이어 손호준의 경우에도 “미팅을 했었다. 내가 생각했던 것과 전혀 다르게 밝고 긍정적이었다. 손호준과 함께 하면 손호준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거 같다고 판단했다”고 자신했다.
2016년 시트콤 ‘마음의 소리’로 B급 병맛 코믹 드라마의 문을 연 하병훈 PD와 ‘마음의 소리’의 권혜주 작가가 다시 한번 의기투합했다. ‘마음의 소리’를 잇는 예능드라마 '고백부부'는 10월 13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