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범 기자의 Tourology] “가족 연인 친구끼리 오세요”…대목 마케팅

입력 2017-11-3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시즌 한정판 패키지와 메뉴 공연 등을 준비한 파라다이스 시티의 ‘파라다이스 페스티브 위크’(위쪽)-다양한 미식, 공연 이벤트를 진행하는 서울 드래곤 시티의 ‘딜리셔스 디셈버’. 사진제공|파라다이스 시티·서울 드래곤 시티

여성용 객실파티, 가족 맞춤형 패키지 눈길
파라다이스 시티, 키즈 체험 프로그램 운영
신라호텔, 라운지 공연과 야외 자쿠지 만끽
서울 드래곤 시티, ‘딜리셔스 디셈버’ 진행


업종을 불문하고 크리스마스가 있는 연말은 평소보다 높은 매출을 기대하는 대목 시즌이다. 호텔업계도 마찬가지다. 요즘은 연인이나 친구끼리 호텔서 하룻밤을 지내면서 파티를 즐기는 것이 유행이다. 여기에 더해 아이들과 함께 호텔의 다양한 편의시설이나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연말을 보내는 가족도 늘고 있다. 변화하는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춰 올 겨울 호텔들은 가족과 연인, 친구를 겨냥한 맞춤형 한정 상품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다.

● 아이와 함께 즐기는 아트테인먼트 축제, 파라다이스 시티

인천 영종도의 복합리조트 파라다이스 시티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파라다이스 페스티브 위크’(PARADISE Festive Week)를 진행한다. 12월18일부터 1월1일까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리조트의 캐치프레이즈인 아트테인먼트에 맞춰 시즌 한정 패키지부터 레스토랑 시즌 한정 메뉴, 키즈 프로그램, 공연 등으로 구성했다. 크리스마스 기간에 한정 운영하는 패키지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크리스마스 익스클루시브’와 파티와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 셀레브레이션’ 두 가지. 어린이 고객을 위해 산타 퍼레이드, 미니 트리 만들기, 블루 산타 찾기 등의 키즈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뮤직 라운지 ‘루빅’에서는 12월 23일과 24일, 30일과 31일에 다이나믹듀오, 윤미래, 에일리, 김조한, 나윤권, 윤하, 버벌진트, 장미여관, 치타 등이 출연하는 콘서트가 열린다.


● 에그녹과 핫 토디를 맛볼 수 있는 자리, 서울 드래곤 시티


서울 용산의 호텔플렉스 서울드래곤시티는 12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딜리셔스 디셈버’를 진행한다. 우선 서울드래곤시티가 자랑하는 3스카이 엔터테인먼트 시설 ‘스카이킹덤’에서는 연말 파티 시즌을 맞아 12월 23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33층 ‘스파이 앤 파티룸’의 룸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에디션 드라코 인형을 증정한다.

캐주얼 비스트로 ‘메가 바이트’에서는 12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11시, 금·토요일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 무료 재즈 라이브가 펼친다. 11월 30일과 12월 1, 24, 25일 등 4일간은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글렌모렌지 나이트’가 열리고, 크리스마스 인기 음료인 에그녹(Egg Nog), 핫 토디(Hot Toddy)를 맛볼 수 있는 ‘윈터 칵테일 패키지’도 12월 24, 25, 30, 31일 4일간 실시한다.

올데이 다이닝 ‘푸드 익스체인지’에서는 12월 1일부터 1월 1일까지 샴페인 ‘떼땅져’(Taittinger) 무제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성들의 프라이빗 파티를 위한 특화 상품인 켄싱턴 여의도의 ‘파티 스위트 패키지’(위쪽)-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리바 나잇’ 패키지에서 샴페인 세트를 제공하는 소셜 라운지 ‘리바’. 사진제공|켄싱턴 호텔·비스타 워커힐


● 여성만을 위한 특별한 공간, 롯데호텔서울& 켄싱턴 여의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은 여성끼리 특별한 하루를 즐기는 ‘레이디스 나잇’ 패키지를 선보인다. 본관 22층의 여성 전용객실인 레이디스 디럭스 클럽룸1박과 룸서비스 치맥 세트, 글램글로우 팩, 레이디스 커티시로 구성했다. 조식과 애프터눈 티, 칵테일 아워 등을 전용 라운지에서 즐길 수 있는 클럽라운지 혜택도 2명까지 제공한다.

서울 켄싱턴 여의도도 연말 프라이빗한 파티를 원하는 여성 고객들을 위한 ‘파티 스위트 패키지’를 출시했다. 3인 기준으로 헬륭 풍선, 포토 프롭스, 스페셜 가랜더로 꾸민 스위트 주니어 객실 1박과 분위기를 한껏 살려줄 플라워 소품(부케, 꽃팔찌), 플레이트 및 기물 대여 서비스로 구성됐다. 핑거푸드와 스파클링 로제 와인 1병도 함께 제공하고, 피트니스 센터와 리빙룸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공연을, 서울 신라호텔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은 연말을 맞아 12월 한정으로 ‘윈터 원더랜드’ 패키지를 운영한다. 23층 최고층의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라이브 공연과 10여 종의 와인, 마리아주 안주를 즐길 수 있는 2인용 연말 상품이다. 야외 자쿠지와 실내수영장, 건식 사우나를 이용할 수 있고 비즈니스 디럭스룸을 선택하면 더 파크뷰의 조식을 추가할 있다. 수페리어 스위트룸 선택 시에는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과 더 파크뷰 조식이 가능하다.


● 친구와 샴페인 파티, 비스타 워커힐 서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12월 31일까지 가까운 친구들과 연말을 맞이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리바 나잇’을 실시한다. 비스타 딜럭스 룸 1박과 리바 나잇 세트, 그리고 워커힐 라이브러리 커피 3잔을 포함한다. 바에서 열리는 흥겨운 샴페인 파티 후 다음 날 북카페의 커피 타임까지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리바 나잇’은 G.H.MUMM 샴페인 1병과 치즈 플레터 1개를 제공한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