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편성팀장 “‘군함도’ 스크린 독과점? 오해 풀고 싶다”

입력 2017-12-07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CGV 편성팀장 “‘군함도’ 스크린 독과점? 오해 풀고 싶다”

CJ CGV 편성팀이 스크린 독과점에 대해 입을 열었다.

CJ CGV는 6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 비즈니스관에서 ‘2017 영화시장 결산 및 2018년 트렌드 전망’을 주제로 ‘2017 송년 CGV 영화산업 미디어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CJ CGV 편성팀장은 “스크린 편성의 기준에 대해 항상 많이 물으신다. 기준을 말씀드리긴 어려운 것 같다. 편성 기준은 첫 번째 관객의 임장이다. 두 번째는 영화마다 사이즈를 극대화 하기 위함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과하다는 말씀하시는 영화들이 있었다. 영화마다 고객들이 많이 볼 수 있는 스크린을 운영하려고 한다. 과도한 스크린 편성으로 인한 반감, 바이럴로 인해 영화의 사이즈가 작아지지 않도록 관리 할 계획이다. 과도하다 과도하지 않다는 게 누구의 기준에서 받아들여지는 건지 생각해봐야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편성팀장은 지난 9월 ‘군함도’의 스크린 독점에 관해서 “오해를 풀고 싶은 부분들이 있다. (당시) 교차상영까지 포함, 그때 40%가 안 되는 스크린이었다. 과도하다고 표현한 것처럼, 37%라는 숫자가 과도한가라는 질문을 드리고 싶다. 올해 500편정도 개봉을 한다. 매주 10편 개봉하는데, 관객들이 찾는 영화를 편성하고 다음 영화를 또 편성하는 게 현실이다. 관객들의 관람 패턴이 빨라지고 있다.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다”라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