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팩트뉴스] 렛츠런파크 서울, 에너지저장장치 본격 운영 外

입력 2017-12-15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렛츠런파크

렛츠런파크 서울, 에너지저장장치 본격 운영

한국마사회는 렛츠런파크 서울 내 에너지저장장치(ESS)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너지저장장치는 심야시간에 전력을 저장해뒀다가 최대수요 시간에 공급함으로써 에너지요금을 절약하는 전력시스템이다. 렛츠런파크 서울은 11월부터 진행된 한 달 간의 시범운영 결과 3000만원 상당의 전기요금을 절감해 내년에는 3.3억원의 전기요금을 절감함으로써 4∼5년에 걸쳐 사업비 12억원을 회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축전지 수명이 15년임을 감안하면 향후 15년간 약 22억원의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다.


유소년 승마게임 매뉴얼북 신규 발간

한국마사회 승마진흥원은 19개의 승마게임과 4개의 공람마술을 담은 ‘유소년 승마게임 매뉴얼북’을 신규 발간할 계획이다. 기승능력인증제 등급별 교육목표를 고려해 승마를 배우는 유소년들이 보다 흥미롭게 기승술을 익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12월27일 책자 발간 이후 유소년 승마지도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인터넷을 통하여 다운로드도 가능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 종합 정보 포털인 호스피아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마사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 참가

한국마사회는 12월14일부터 17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17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박람회 기간 다목적홀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부스를 방문하면 귀여운 말을 만져보고 먹이를 주거나, 기수 복장을 하고 승마체험을 하고, 말 모양 펜던트가 들어간 팔찌를 만들 수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