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군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춘천파크자이’, 지역 랜드마크로 각광

입력 2017-12-28 1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2월도 어느새 막바지에 접어들었지만, 부동산 시장은 여전히 뜨거운 열기를 기록하고 있다. 시장 침체기에 대한 우려와는 달리 분양 시장은 상승곡선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분위기가 지속되고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춘 대형건설사의 아파트는 수요자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받으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대형건설사 아파트는 평면이나 마감재, 단지 조경 등 기술력이 뛰어날 뿐 아니라 탄탄한 자금력이 밑바탕이 되기 때문에 수요자들 사이에서 신뢰가 깊다.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시세가 주변보다 높게 형성될 뿐만 아니라 거래 역시 활발하기에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그러다 보니 브랜드 아파트가 랜드마크 아파트로 각광받으면서 지역 부동산 시장을 리드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실제로 올해 대전광역시에서 분양을 진행한 아파트 중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단지는 포스코건설의 ‘반석더샵’(57.72대 1)이다. 또한, 경기도 고덕신도시에 선보인 GS건설의 ‘고덕신도시 자연&자이’는 계약 돌입 보름 만에 755가구 완판에 성공하기도 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부동산 시장의 다양화가 진행되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브랜드 아파트는 안정적으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흥행상품”이라며 “퀄리티, 만족도, 거래빈도 등이 높게 형성되는 만큼 랜드마크로 각광받는 경우도 다반사기에 앞으로도 꾸준히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처럼 지역 내에 새롭게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는 수요자·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면서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GS건설이 강원도 춘천시에 최초로 ‘자이’ 브랜드 아파트를 예고하고 나서 업계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그 주인공인 ‘춘천파크자이’는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 44-10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7개 동, 전용 64~145㎡, 총 96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GS건설은 춘천시 최초의 자이 브랜드 아파트 공급인 만큼 브랜드 퀄리티에 걸맞은 프리미엄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타입 구성에 맞춰 공간 활용도를 높인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또한, 마감재, 커뮤니티 시설, 조경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춘천 내 최고 수준의 아파트를 내놓겠다는 각오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이 전체 가구 중 91%에 달한다는 점도 장점 중 하나다.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도 접근성이 높은 평형대인 만큼 높은 선호도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큰 평수 ‘갈아타기’에 관심을 갖는 수요자를 위해 중대형 평형을 배치한 점도 눈길을 끈다.

‘춘천파크자이’의 입지 역시 주목할 만 하다. 단지가 위치한 곳은 춘천시의 ‘2030년 도시기본계획’ 중 신도심 생활권에 해당하는 곳이며, 향후 쾌적한 주거공간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특히, 원도심 생활권과도 인접한 만큼 행정·금융·상업 등 풍부한 인프라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단지 앞을 지나는 영서로, 경춘로, 춘천로 등을 통해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다.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 주요 관공서는 물론 춘천첨단산업단지, 춘천후평산업단지, 춘천퇴계농공단지 등 산업단지와도 10분 내외 거리에 불과한 만큼 직주근접 특수를 누릴 수 있다.

광역교통망도 단지의 장점 중 하나다. 지난 6월 개통한 서울~양양간 동서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서울까지 1시간 내 진입이 가능해진다. 또한,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고속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며,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2025년 예정)가 개통되면 서울 50분, 속초 25분만에 도달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춘천파크자이’는 GS건설의 춘천 첫 진출작이자 신도심 생활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풍부한 인프라, 뛰어난 광역교통망, 직주근접 프리미엄 등 다양한 특장점을 갖추고 있는 만큼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춘천파크자이’ 분양홍보관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587-3 더스위트캐슬 3층에 위치하며,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636번지(남춘천역 인근) 일원에 위치할 예정이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