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산을 집 앞 마당처럼 누린다”

입력 2018-01-18 08: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일성건설 ‘계양산 파크 트루엘’ 이달 분양
인천 계양구 한우리 아파트 재건축 단지
숲세권 아파트에 교통·교육·편의시설 풍부

인천광역시를 대표하는 명산인 계양산을 집 앞 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일성건설은 이달 중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산 바로 앞 에 위치한 한우리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계양산 파크 트루엘’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산동 898-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14층 총 36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 가구수는 88가구다. 전 가구가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 59㎡타입의 소형아파트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평면타입은 총 7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구체적인 가구수는 ▲59A타입 156세대 ▲59B타입 35세대 ▲59B1타입 11세대 ▲59B2타입 13세대 ▲59T1타입 80세대 ▲59T2타입 38세대 ▲59T3타입 36세대다.


●계양산 맞닿은 숲세권 단지…모든 것을 가까이 누리는 올인원 아파트로 주목

계양산 파크 트루엘은 인천광역시 최고 높이의 명산으로 불리는 계양산(해발 395m)이 바로 앞에 위치한 숲세권 단지다. 여기에 주변으로는 계양산 산림욕장, 임학공원, 계산국민체육공원, 오조산공원 등 풍부한 녹지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단지는 주변에서 교통·교육·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올인원 아파트로도 주목 받고 있다. 먼저 단지는 인천광역시내는 물론 서울, 부천, 김포 등의 이동이 편리한 교통편을 갖추고 있다. 인천 지하철 1호선 계산역이인근에 위치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며, 서울외곽순환도로 계양IC, 경인고속도로 부평IC가 인접해 진입이 용이하다. 또 공항철도·지하철 인천1호선 환승역인 계양역이 가까워 이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계산초, 안산초, 북인천중, 계산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자리해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 계양도서관, 경인여대, 경인교대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는 평가다.

인근으로 다수의 생활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다. 실제로 단지는 롯데마트계양점, 홈플러스계산점 등의 대형마트가 인접해 있으며, 계양문화회관, 인천계양체육관, 계양경기장 등의 문화시설이 가깝다. 여기에 계양구청, 계양경찰서, 계양우체국 등의 관공서도 가까이 위치해 이용이 수월하다.


●계산동 주거문화 바꾸는 일성건설 ‘트루엘’브랜드의 다양한 특화설계 적용

계양산 파크 트루엘은 계산동의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단지로 설계된다. 이에 일성건설은 그 동안 전국 각지에서 성공신화를 써내려온 ‘트루엘’ 브랜드의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단지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타입으로 구성하고 팬트리 및 수납공간을 특화한 평면설계를 적용한다. 여기에 세대 내에는 인공지능스마트홈(IoT)서비스 제공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도 높일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이번 분양단지는 계양산을 집 앞 마당처럼 누릴 수 있는데다,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입지에 나오는 아파트라는 점에서 많은 분들의 기대감이 이어지는 상황”이라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차별화된 단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양산 파크 트루엘’의 주택홍보관은 인천 계양구 계산동 920-10, 3층(인천1호선 계산역4번출구, 용선빌딩 3층)에 마련되며, 1월중 오픈 할 예정이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