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방학 때 반드시 해야 하는 취업 준비-대기업 인적성

입력 2018-01-23 15: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작년 12월 청년실업률이 9.9%로 외환위기 이후 최고점을 찍은 가운데, 상반기 채용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취업 한파 속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많은 취준생들이 방학을 이용해 자격증 취득을 비롯한 각종 취업 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대기업을 준비 중이라면 스펙 높이기도 중요하지만, 방학 중에 대기업 인적성을 준비해 둘 필요가 있다.

서류 합격 이후 인적성 검사에 응시하기까지 공부할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서류 합격 보장이 없다고 인적성 공부를 하지 않으면, 합격했을 때 이미 때늦은 후회를 하게 된다. 이 때문에 대기업에 도전할 계획이라면 여유가 있을 때 반드시 인적성 준비를 해둬야겠다.
채용 시즌을 기다리는 기간 동안은 여러 대기업의 인적성을 망라해 놓은 교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문제를 다 풀 수 없도록 제한 시간을 두고 있는 인적성 특성답게 문제를 빨리 푸는 연습을 충분히 해두어야 한다. 모든 회사에서는 같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성과를 내는 직원을 원한다. 마찬가지로 인적성에서도 같은 시간 안에서 누가 더 많은 문제를 풀어내는지 체크하는 것이다.

한편 에듀윌은 ‘대기업 인적성 기출 통합편’을 출간하고 삼성 GSAT, 현대자동차 HMAT, LG 인적성, CJ 인적성 등을 총체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교재에서는 기업별 기출 유형 특화 학습을 제공하며, 독학 수험생들을 위해 수포자들을 위한 수리공식 암기노트, 인적성 무료 강의 등을 함께 제공한다. 실전 감각 향상을 위한 모의고사도 포함돼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