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배우 찾습니다”…中 조림산 감독 “아시아 초대작 준비”

입력 2018-02-08 10: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중국 유명 영화 감독 조림산(赵林山, 자오린산)이 5년을 공들여 준비한 차기작 영화 ‘731’에 한국 배우를 캐스팅할 계획을 밝혀 초미의 관심을 끌고 있다.

조림산은 2013년 주윤발, 유역비 주연의 영화 ‘조조-황제의 반란’을 통해 아시아에서 메가히트를 친 중국 최고의 영화 감독으로, 5년여간 공들여 준비한 ‘731’의 촬영을 곧 시작할 예정이다.

영화 ‘731’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을 총지휘했던 장허핑(张和平)이 총기획자로 나섰으며, ‘중국 제1의 각본가’로 불리는 유항(刘恒)이 시나리오 작업을, 지린영화인협회 주석 비수린(毕述林)이 총 프로듀서를 맡아 중국내에서 이미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조림산 감독 측은 “영화 ‘조조- 황제의 반란(铜雀台)’을 끝낸 뒤 그가 5년 동안 조용한 시간을 보냈다”며 “5년이란 긴 시간을 들여 이 작품에 집중한 이유는 ‘731’를 반드시 완성시키고야 말겠다는 집념 때문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영화는 1933년 후 84년 동안 묻혀졌던 잔인한 박해를 당한 3000여명의 해외동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조림산 감독이 민족간 원한 조장이 아닌 사람의 따뜻한 인간성을 메인 테마로 삼아 과거의 고난에 대한 조명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본연의 성품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현 베이징시 문화예술연합회 주석으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개막식을 총지휘했고 2018년 한국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 ‘베이징 8분 프레젠테이션 공연’ 총기획자를 맡았으며‘731’의 총기획자인 장허핑은 “처음 조림산 감독에게 ‘731’라는 제목을 들었을 때 감이 확 왔다. 소재의 민감성과 내 직감으로 미루어 볼 때 영화가 크게 성공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라고 확신했다.

현재 영화의 캐스팅 결과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글로벌 슈퍼스타와 한국의 톱스타들이 대거 등장할 전망이다. ‘731’의 제작진은 “영화 캐스팅에 관련해 빅 서프라이즈가 있다”면서 “주연 배우 중 한명은 모든 이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글로벌 스타”라고 귀띔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