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wiz¸ 2018 스프링캠프 첫 청백전 실시 ‘황재균 첫 타석 안타’

입력 2018-02-09 1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야구 kt wiz 야구단(대표이사 유태열)이 현지시간으로 8일(목) 오후 첫 청백전을 실시했다.

지난 1일부터 미국 애리조나 투산, 키노 컴플렉스에서 공식 훈련을 소화하고 있는 kt wiz는, 이번 청백전에서 니퍼트, 피어밴드, 고영표 등 주요 투수를 제외하고, 박경수, 유한준, 황재균 등 주전 타자 모두가 경기에 나서며, 컨디션을 점검했다.

청백전은 vic팀과 ddory팀으로 나눠, 팀 당 타자 12명을 라인업에 넣고 진행됐다.

vic팀은 주권을 시작으로 박세진, 이종혁, 금민철, 홍성무, 김민, 김태오가 마운드에 올랐고, ddory팀은 배우열에 이어 김용주, 강장산, 류희운, 엄상백, 최건, 신병률이 차례로 올라 경기 감각을 점검했다.

vic팀은 장성우가 4타수 2안타, 2홈런, 3타점을 기록하는 맹활약으로 ddory팀을 9-4로 이겼다.

첫 청백전에도 여러 선수들의 좋은 모습이 돋보였다.

오랜만에 타석에 선 황재균이 좋은 타격감으로 첫 타석에서 안타를 기록했고, 오태곤은 4타수 2안타, 올해 군 제대 후, 복귀한 안승한이 3타수 1안타 1홈런으로 좋은 경기 감각을 보여줬다.

투수 중에서는 한화에서 이적한 김용주가 안정적인 제구와 구위를 바탕으로 2이닝 2피안타, 2삼진을 기록했고, 홍성무는 1이닝 전 타자 삼진을 기록하는 등 인상적인 활약을 했다.

또 올해 신인으로 첫 캠프에 참가한 김민과 최건은 140km 중반의 위력적인 직구를 구사하며, 선배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김진욱 감독은 경기 후 “이번 청백전은 선수들의 경기 감각을 점검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대다수 선수들이 베이스 런닝, 수비 등에서 좋은 움직임을 보여줬고, 컨디션을 잘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청백전이였다”고 평가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