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V, 설 맞이 쪽방촌 주민 위한 떡국 만들기 봉사

입력 2018-02-13 09: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VAV, 설 맞이 쪽방촌 주민 위한 떡국 만들기 봉사

그룹 VAV(브이에이브이)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의미 있는 봉사활동에 나섰다.

VAV(세인트반, 에이노, 에이스, 바론, 로우, 지우, 제이콥)는 지난 12일 서울 동자동 새꿈어린이공원에서 홀로 명절을 보내는 쪽방촌 주민들을 위해 약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설맞이 김치 담그기, 떡국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하였다.

멤버들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한파를 녹이는 따뜻한 마음으로 약 800세대에 전달할 떡국 떡과 김치, 밀가루 등이 담긴 선물상자를 만들고 포장했고, 직접 쪽방촌을 돌며 주민들에게 선물상자를 전달하면서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지난 5일 제빵봉사에도 참여한바 있는 VAV는 “명절에도 외롭게 쪽방촌에서 명절을 보내야 하는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떡국과 김치를 담글 수 있어 뿌듯하다”며 “주위에 어려운 이웃들도 되돌아보며 모두가 행복한 설 명절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VAV는 최근 새 미니앨범 ‘SPOTLIGHT’를 발표하고, 더블타이틀곡 ‘Spotlight(光)’와 ‘예쁘다고(Gorgeous)’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3월 22일부터는 약 1주일 간 러시아, 독일, 영국, 스페인, 폴란드를 순회하는 유럽 5개국 투어 ‘VAV 2018 Meet & Greet in Europe – Spotlight Tour’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아이돌다운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 A TEAM 엔터테인먼트 제공]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