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담아 마음을 전하세요

입력 2018-02-14 05:45:00
프린트

현대약품 ‘리버350’, 동아제약 ‘동아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보령 글루마D’, 정관장 ‘홍삼톤골드’, 유한양행 ‘삐콤씨 액티브’, 조아제약 ‘스트롱조인트-F’(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 설선물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명절 선물로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마음이 잘 전해질 수 있는 가장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선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은 원료와 그 기능에 따라 천차만별이어서 받는 사람의 연령대를 먼저 고려하고 그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피로 쌓인 직장인

과도한 업무량과 잦은 회식 등 직장생활로 피로감을 느끼는 중장년층 직장인들은 간과 장의 건강이 우려스럽다. 간은 나빠질 때까지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으며, 장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잦은 소화불량과 배변활동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대약품 ‘리버350’은 밀크시슬에 들어있는 약효성분 중 하나인 실리마린이 함유된 제품이다. 실리마린은 간의 해독과 세포의 재생 능력, 피로 회복 능력에 도움을 준다. 1일1회 1캡슐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피로에 지친 가족, 친지들에게 선물하기 좋다. 동아제약 ‘동아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세계 유산균 시장점유율 1위인 덴마크 크리스찬한센의 특화균주인 ‘BB-12’와 ‘LA-5’를 배합한 제품이다. 합청착향료 및 합성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식물성 캡슐을 사용했다.


● 연로하신 부모

어르신들에게는 뼈와 관절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좋다. 나이가 들수록 골밀도가 낮아지고 뼈와 관절이 약해져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등의 증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조아제약 ‘스트롱조인트-F’는 기존 스트롱조인트에 비변성 2형 콜라겐과 프로테오글리칸을 추가한 제품이다. 비변성 2형 콜라겐은 관절 연골 재생 효과가 뛰어나며 프로테오글리칸은 외부 충격으로부터 관절을 감싸는 완충 역할을 해 조직의 섬유 및 세포를 보호해 준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보령 글루마D’는 복합 건강기능식품으로 관절과 뼈, 혈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N-아세틸글루코사민, 눈 건강에 효과적인 루테인,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행 개선에 효능이 있는 감마리놀렌산, 골다공증발생위험 감소에 필요한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다.


● 온 가족 활력 보충

무기력감을 호소하고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진 가족에게는 활력 보충을 도와주는 종합 비타민이나 홍삼 제품이 제격이다. 유한양행 ‘삐콤씨 액티브’는 피로회복을 돕는 활성비타민 B1 성분인 벤포티아민이 50mg 고함량 함유된 제품이다. 또한 활성비타민 B2와 B6 성분을 보강하는 동시에 기존 삐콤씨의 주요 성분이었던 비타민 C·E 성분은 유지해 체내 항산화작용도 오래 유지시켜 준다. 정관장 ‘홍삼톤골드’는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에 도움을 준다. 주원료인 6년근 홍삼농축액과 작약, 당귀, 황기, 천궁 등의 부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했으며, 맛이 진하고 섭취가 간편하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