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올림픽] 뉴질랜드 대표팀이 유니폼에 자발적으로 새긴 ‘한글’ 外

입력 2018-02-14 05:45:00
프린트

사진출처|KBS 중계 화면 캡처

뉴질랜드 대표팀의 한글사랑? 뉴질랜드 스노보드 유망주 조이 사도스키 시놋의 유니폼 오른팔 부분에 또렷한 한글로 ‘뉴질랜드’라고 적힌 모습이 포착됐다. 경기 채점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한글 유니폼을 카메라를 향해 보여주기도 했다. 오늘의 ‘HOT’ 당첨!

한편 이번 올림픽 도핑테스트에서 첫 양성반응자가 나온 일본선수단은 난리가 났다. 무고함을 입증하겠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누리꾼들의 반응은 차가웠다. 오늘의 ‘COLD’다.


● HOT: 뉴질랜드 대표팀이 유니폼에 자발적으로 새긴 ‘한글’

# 예쁜 글씨체 많은데 꼭 궁서체 아니면 굴림체ㅋㅋ (피구***)

# 세종대왕님의 업적 (몽키****)

# 뉴질랜드 고맙습니다∼호감도 20000% 상승입니다^^ (뿌**)

# 우리나라 옷에도 한글이 거의 없는데. 고맙네. (깔**)

# 입 벌려. 초코파이 들어간다. (C***)

# 뉴질랜드의 참전용사들의 후손을 보는듯 반갑다. 대관령 양도 뉴질랜드에서 가져온 거지. (재*)

# 우리도 다른나라 올림픽 참가할 때 참고하면 좋겠다!!!! 스포츠외교ㅋㅋ (메***)


● COLD: ‘첫 도핑적발’ 일본 “왜 이런 일이!”

# 우리가 제공하는 음식 안 먹고 일본은 자기들끼리 밥도 따로 해먹는다는데. 이럼 빼박 아님? (냐***)

# 두 샘플에서 모두 양성반응이 떴는데 무고하다고 밀어붙이고 있네. 우길 걸 우기자. 독도가 너네 땅이라는 것도 그렇고. (j*******)

# 러시아한테 배웠냐?? (m******)

# 일본에선 구할 수 없는 거고 본인도 먹은 적 없다고 하는 거면, 우리나라 선수촌에서 누가 억지로 넣었단 소린가? 두 개 다 양성이면 도핑 맞구만 뭘. (2***)

# 허허 국가가 나서서 은폐하려고하네ㅋ 중국 러시아급 도핑일지도. (c*******)

[스포츠동아 뉴미디어전략팀]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