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스틸러스, 유소년 선수 학부모 대상 설명회 개최

입력 2018-03-06 14: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1 포항스틸러스가 유소년 선수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4일, 포항은 유소년 선수 전체 학부모 250여명을 초청하였다. 참석자들은 포스코 역사관을 비롯해 포항제철소 시설을 견학 후, 포스코 인재창조원 대강당에 모여 본격적인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 날 설명회에는 포항스틸러스 장영복 단장, 최순호 감독을 비롯해 유소년 지도자와 선수단까지 모두 함께 참석했다.

장영복 단장의 인사말로 시작한 설명회는 포항제철고 담당교사의 체육특기자 대입제도 설명, 최순호 감독의 유소년 발전 방안 및 훈련 프로그램 계획, 이르윙 피지컬 코치의 연령별 선수 관리방법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유소년 학부모들에게 구단의 비전과 철학, 지도자의 구체적인 지도방침, 선수 현황까지 공유함으로써 구단과 학부모가 서로 소통하고 상호간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직접 발제자로 나서 구단의 역사, 정책과 비전, 향후 구단과 유소년 축구가 나가갈 방향, 연령별 훈련 목표까지 설명한 최순호 감독은 “유소년 선수와 그 가족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꿈을 심어주는 것은 우리 포항뿐만 아니라 한국 축구 전체를 위해 중요한 일이다”라며 “이러한 역할을 감당하는 것이 포항스틸러스다운 일이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번 설명회와 관련해 장영복 단장은 “우리 유소년 선수들이 프로 선수단의 주축을 이루고, 나아가 한국 축구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