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몬’ 차순배 “母, 술 취한 남성에게 사고 당해…용서 힘들었다”

입력 2018-03-20 10: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차순배가 가장 힘들었던 용서가 있었다고 고백했다.

19일 방송된 tvN ‘토크몬’에서는 차순배가 출연해 어머니가 돌아가신 이야기를 꺼내며 안타까운 사연을 전했다.

차순배는 “어머니는 제가 무대에 서는 걸 참 좋아하셨다. 학교에서 공연을 하면 어머니가 회식비로 20만원이라는 거금을 주실 정도였다”라고 말했다.

그는 “군대에 있을 때 어머니가 위독하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다음날 급하게 서울로 올라가며 탄 택시에서 ‘신림동 한 슈퍼에서 강도사건이 발생하여’라는 소리가 뉴스에서 흘러나왔다. 그런데 우리 엄마를 이야기하는 것 같았다”라며 “병원에 가서 어머니 성함을 말하니 영안실로 안내하더라”고 말했다.

이어 “얼른 어머니에게 인사를 드려야했는데 군화 끈이 그렇게 안 풀리더라”며 “첫 휴가에 어머니 얼굴 하루 보고 그 때 본 게 두 번째였다. 첫 휴가라고 친구들과 술 먹는다고 어머니를 못 뵀던 게 그렇게 죄송할 수 없더라”고 덧붙였다.

당시 어머니는 생활고에 시달리던 한 남성에게 사고를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차순배는 “술 취한 남성이 8만원을 훔치려고 했다더라. 처음에는 너무 분노에 가득차서 그 사람을 어떻게 하고 싶었다. 정말 세상에서 할 수 있는 가장 나쁜 생각까지 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내가 저 사람을 용서하지 않으면 세상을 살기가 힘들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마음으로 그 사람을 용서했다. 가장 힘들었던 용서였다”라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