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기업 취업 NCS 및 면접에 ‘시사상식’ 대비 중요

입력 2018-03-21 14: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기업은 물론 대기업까지 블라인드 채용 확대가 전망되는 한편 자기소개서 및 면접에 대한 경쟁력이 필수라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주요 기업에서 출신지, 학력 등을 배제한 채용 전형을 따로 진행하거나 서류 과정에서 최소한의 요건을 충족하면 통과를 시켜주는 등의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많은 취준생들은 변화하는 취업 트렌드의 기류를 타기 위해 스터디, 인강 등 다양한 준비에 한창일 터다.

특히 기본 스펙보다는 직무수행 능력 중심의 채용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NCS 등의 필기 인적성 시험, 논술, 면접 등 다방면에서 시사 및 상식에 관한 정보가 더욱 중요해진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공기업·대기업·언론사 취업 및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NCS, 인적성, 상식 등을 담은 월간 ‘시사상식’을 출간 중이다.

특히 이번 3월호는 2018년 상반기 공채 특집으로 주요 10대 기업 정보 및 최신 인적성 분석을 수록해 취준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취업 전문가의 2018 취업 성공 전략도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자소서 및 면접을 위한 도서를 출간 중이기도 하다. 실제 5개 유명 공기업에 합격한 15년의 직무 노하우를 공개한 <기업, 직무 특화 자소서&면접>을 출간해 공기업 합격 전략을 공개했다.

문과생과 공대생 맞춤 직무별 분석과 자기소개서 합격 예제를 수록해 전략적인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참고가 가능하며 5개 공기업에 합격하고 4개 공기업에 재직한 경험이 있는 저자만의 노하우도 담겼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