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연서 “새벽 라디오 DJ 해보고 싶어, ‘잘자요’ 멘트 하겠다” [화보]

입력 2018-03-24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오연서가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매력을 뽐냈다.

오연서는 최근 진행된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4월호 화보 촬영을 통해 독보적인 컬러 소화력을 과시했다. 블루, 그린, 레드, 메이플 버건디 등 화려한 비비드 컬러가 돋보이는 다양한 스타일의 의상을 자신 특유의 신비로운 매력으로 소화했다. 여기에 그림 같은 이목구비와 그윽한 눈빛으로 고품격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우아한 봄의 여신의 모습을 선보였다.

오연서는 화보 촬영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영화 ‘치즈인더트랩’ 캐스팅 소감 및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먼저 여주인공 홍설과 싱크로율이 가장 높은 배우로 거론되다 실제 캐스팅으로 이어졌던 오연서는 “대학교 다니던 시절에 연재되어 즐겨봤던 웹툰을 영화로 다시 만났다. 원작과 드라마 모두 큰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기에 시작하기 전에는 부담감도 느꼈지만 한편으로는 언제 또 캠퍼스물을 찍어볼 기회가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시나리오를 냉큼 받았던 것 같다”고 캐스팅 당시를 회상했다.

‘치즈인더트랩’은 홍설의 시점으로 이야기를 풀어가는 만큼 홍설의 내레이션 비중도 상당이 크다. 이와 관련해 “음성이 낭랑하고 또렷한 저음이라 굉장히 편하게 들린다. 라디오 DJ를 하면 잘 어울릴 것 같다”는 말에 오연서는 “나중에 기회가 되면 해보고 싶기는 하다. 자정에 새벽으로 넘어가는 사이에 ‘잘자요’ 이런 멘트를 하면 잘 어울릴 것 같지 않나요?”라며 미소를 지어보였다.

오연서는 사극, 현대물, 판타지물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완벽한 연기 변신을 꾀하며 활약 중이다. 배우로서 늘 도전에 망설이지 않는 모습을 보여준 덕에 평소 캐스팅 제안을 받는 시나리오도 또한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다고.

오연서는 “배우로서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제가 그동안 여러 가지 캐릭터를 선보여서 그런지 작품도 다방면에서 고루 제안해주신다는 점이다. 발랄한 캐릭터, 조금 센 역할, 잔잔한 결의 작품도 있었다”면서 차기작 역시 신중하게 고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도전하고 싶은 장르로 ‘케이퍼 무비’를 꼽았다.

한편 오연서는 3월 초 종영한 tvN 드라마 ‘화유기’ 이후 영화 ‘치즈인더트랩’으로 관객과 만나고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