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걱정? 청정 공간에서 힐링하세요” 원마운트 리뉴얼 개장

입력 2018-03-27 14: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힐링센터 실내 공기 정화 식물 배치 등 재정비
키즈센터 스마트O2 시스템으로 청정산소 공급

경기도 일산 복합테마파크 원마운트가 시설 정기 보수공사를 마치고 29일 리뉴얼 개장한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테마파크의 실내외 환경을 개선하고, 휴식공간인 힐링센터 시설을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최근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 및 황사 등의 대기 오염에 대한 걱정에서 자유로울 수 있도록 환경관련 시설을 보완했다. 워터파크는 물 순환펌프와 배관의 교체 작업을 시행해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실내 물놀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미끄럼 방지를 위한 논슬립(Non-Slip) 바닥시공과 전체 슬라이드 샌딩 작업, 물놀이 시설 안전 점검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작업도 마쳤다.

힐링센터는 산세베리아, 틸란드시아, 아레카야자와 같은 공기 정화 능력이 있는 식물들을 곳곳에 배치해 공간을 재정비 했다.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는 허브와 쑥 등 식물도 다수 활용해 힐링에 도움을 준다.

어린이와 동반할 수 있는 휴식시설 키즈센터에는 ‘스마트오투(O2) 시스템’을 갖춰 전 구역에 순도 30%의 청정 산소를 공급함으로써 어린이들이 상쾌한 환경에서 놀이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스노우파크 역시 실내 놀이 시설을 보완했다.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컬링을 빙상 위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고 미니 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