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회담’ 노홍철, 계속된 불운…산 정상에 올라 ‘절규’

입력 2018-04-14 09: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방송인 노홍철이 계속되는 불운에 좌절한다.

14일 밤 9시 방송되는 E채널 ‘산으로 가는 예능- 정상회담’에서는 김민종, 노홍철, 김보성, 조우종, AOA 지민이 한라산 등반에 도전하기 위해 제주도를 찾는 모습이 그려진다.

‘정상회담’ 등반대의 네 번째 도전은 대한민국 최고봉이자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한라산. 그러나 자칭 ‘럭키가이’ 홍철에게는 시작부터 불운의 그림자가 드리운다. 그는 제주도로 향하는 비행기를 타기 위해 김민종, 지민과 함께 공항에 도착했지만, 혼자 신분증을 가지고 오지 않아 집으로 다시 돌아가는 사태가 벌어진 것이다.

이에 노홍철은 장장 4시간을 기다려 후발대로 출발한 김보성, 조우종과 함께 비행기를 타며, 제주도 촬영이 쉽지 않을 거라는 복선을(?) 남긴다. 그의 예상대로 악운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제주도에 도착하자마자 기상 악화로 인해 비바람이 심하게 불었던 것. 두 번의 코스 변경 끝에 산 정상에 올랐지만 눈조차 뜰 수 없는 강한 산바람과 짙은 안개로 인해 노홍철이 기대했던 풍경은 하나도 볼 수 없게 됐다.

결국 노홍철은 “저희가 무슨 죄를 지었나요”라며 절규하고 만다. 특히 “신분증을 두고 왔을 때 그냥 집에 돌아갔었어야 했다. 내가 운이 좋은 편인데, 그게 사인인 줄 몰랐다”고 울부짖어 모두를 폭소하게 만들었다.

마흔 인생에 럭키가이에서 불운의 아이콘으로 거듭난(?) 노홍철의 눈물겨운 제주도 스토리는 14일 밤 9시 E채널 ‘정상회담’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