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살림남2’ 민우혁네 고부 3대의 갈등 일촉즉발

입력 2018-04-18 13: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Y컷]‘살림남2’ 민우혁네 고부 3대의 갈등 일촉즉발

민우혁네 고부 3대의 세대 간 갈등에 불이 붙었다.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2′) 제작진이 18일 공개한 민우혁 가족의 스틸 컷 속에는 고부 3대간의 일촉즉발 상황이 포착됐다.

사진 속에는 시할머니와 시어머니, 며느리 이세미까지 고부 3대의 각자 불만이 폭발한 굳은 표정이 담겨있다. 이에 고민에 휩싸인 민우혁의 표정도 함께 공개돼 도대체 어떤 일로 인해 항상 화기애애했던 대가족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

4대가 함께 모여사는 대가족인 민우혁네는 여든이 넘는 나이에도 정정하신 할머니가 공사장 식당을 운영하는 부모님 일의 특성상 휴식기를 갖게 되면서 손자 육아를 도맡아 하며 맞벌이에 바쁜 아들내외에게 큰 도움이 되어왔던 상황.

이날 방송에서 민우혁의 어머니는 위험하게 나물을 캐는 못말리는 할머니를 걱정하는 마음에 “그만 캐오세요”라고 말렸지만 오히려 이 말이 할머니의 심기를 건드려 토라지게 만들었다. 여기에 며느리 이세미는 아들 이든이가 과자를 먹는 장면을 목격하고 “과자, 누가 줬어”라며 깐깐한 잔소리를 해대 시할머니와 며느리 사이에 끼인 민우혁 어머니를 난처하게 만들었다.

이에 민우혁의 어머니는 남편에게 “어머니도 뭔 일있으면 나에게만 뭐라고 한다. 솔직히 힘들다”고 투정을 부리는가 하면 제작진에게 “한번씩 열이 올랐다 내렸다 이런 증세가 생긴다”며 중간에 끼인 위치에서 겪는 고충으로 인해 화병 나기 일보 직전의 상황임을 토로하기도 했다고.

제작진은 “못말리는 시어머니와 깐깐한 며느리 사이에 낀 민우혁 어머니의 모습은 노노(老老)효도와 황혼육아 사이에서 힘겨워하는 우리 시대 어머니들의 자화상으로 많은 주부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18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

사진|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